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정동욱

새 정부 출범 100일 기념 '대국민 보고대회'

새 정부 출범 100일 기념 '대국민 보고대회'
입력 2017-08-20 21:07 | 수정 2017-08-20 21:21
재생목록
    ◀ 앵커 ▶

    청와대의 대국민 보고대회 소식, 청와대에서 정동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리포트 ▶

    청와대는 앞서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국민보고대회를 진행했습니다.

    국민인수위원으로 선정된 250명의 일반 국민들이 문재인 대통령과 주요 장관, 청와대 수석들을 상대로 질의응답을 진행하는 이른바, 토크 콘서트로 진행됐는데요.

    국민인수위원회의 정책 제안에 정부가 직접 답변을 하고, 국정 운영방향을 설명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도 국민 인수위원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에 나섰는데요.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어 달라는 국민의 질문에 문 대통령은 "공공 부문 일자리 창출을 해답으로 제시하고 국민 세금을 일자리 만들기에 쓰는 것은 세금을 가장 가치있게 쓰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아이 낳고 싶은 나라를 만들어 달라는 요청에 대해서는 "근본적 해법은 엄마와 아빠가 함께 아이를 키울 수 있는 나라라면서 노동 시간을 줄이고 휴가를 사용하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청와대 실장과 수석, 장관들을 향해선 장애인 배려, 자살예방과 관련한 정책 문의가 이어졌습니다.

    또 힙합 래퍼가 직접 음원 수익 관련 건의를 하는 등 보기 드물면서도, 현실적인 질문들도 잇따라 나왔습니다.

    앞서 국민인수위는 지난 5월부터 약 두 달간, 18만여 건의 국민 제안을 접수했으며 이 가운데 99건이 100대 국정과제에 반영됐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국민보고대회에 앞서 문 대통령은 오늘(20일) 오후엔 현직 대통령 가운데 처음으로 합참의장 이취임식에 참석해, 국방개혁은 국민의 명령이라며 군이 국방 개혁의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지금까지 청와대에서 MBC뉴스 정동욱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