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임현주

'방 사장은 누구…' 장자연 사건 수사 확대 불가피

'방 사장은 누구…' 장자연 사건 수사 확대 불가피
입력 2018-07-10 20:27 | 수정 2018-07-10 20:31
재생목록
    ◀ 앵커 ▶

    고 장자연 씨의 유서엔 "조선일보 방사장으로부터 술접대와 성 상납 요구를 받았다" 고 쓰여있습니다.

    그렇다면, 조선일보 방사장은 방씨 일가 중 과연 누구일까 이게 핵심인데요.

    이번에 꾸려진 재조사단도 이 부분을 밝히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임현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9년 전 검찰 수사에서 고 장자연 씨와 만난 적이 있는 것으로 지목된 사람은 조선일보 방상훈 사장의 동생인 방용훈 코리아나 호텔 사장과 아들인 방정오 TV조선 전무입니다.

    방용훈 사장은 장자연 씨와 동석해 식사를 한 사실이 확인됐지만 당시 경찰과 검찰은 단 한 차례도 방용훈 사장을 불러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전 스포츠조선 사장 하 모 씨는 코리아나 호텔 사장도 연예계에서는 모두 조선일보 사장이라고 불렀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방정오 전무 역시 장자연 씨가 불려나갔다는 유흥주점 술자리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지만, 방 전무는 당시 경찰조사에서 "술자리에 간 것은 맞지만 그 자리에 장자연 씨는 없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이에 따라 진상조사단은 방용훈 사장과 방 전무에 대한 재조사가 필요하다는 입장이지만, 공소시효가 지났기 때문에 이들이 소환에 불응할 경우 강제조사는 불가능합니다.

    이 때문에 당시 수사를 담당했던 경찰관과 검사들을 상대로 수사외압 여부를 조사할 수는 있겠지만 진상조사단이 사건의 의혹을 완전히 밝히는 데는 한계가 있을 거라는 지적도 나오고 있습니다.

    MBC뉴스 임현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