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소희

곽상도 "표적 수사…전혀 외압 행사한 적 없다"

곽상도 "표적 수사…전혀 외압 행사한 적 없다"
입력 2019-03-25 19:49 | 수정 2019-03-25 19:53
재생목록
    ◀ 앵커 ▶

    오늘 권고에 따라서 재수사 대상에 포함된 전 청와대 민정수석,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MBC 취재진을 만나 격하게 반발했습니다.

    당시에 외압을 행사한 적도 없고 문재인 대통령 딸에 대해 의혹을 제기한 것에 대한 보복성 표적 수사라는 겁니다.

    박소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지난 2013년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에 대한 경찰의 수사를 방해한 혐의로 수사를 받게 된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은 정치적 표적 수사라고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곽상도 의원은 먼저 김학의 전 차관 검증 당시 동영상 관련 수사 사실을 숨긴 건 경찰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곽상도/자유한국당 의원]
    "경찰에서 수사한다는 말이 있으니까 그래서 정확하게 그럼 확인하자, 와서 정확하게 얘기해달라, (경찰이) 와서 얘기하는데 '수사하는 것 없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런데 김 차관 임명직후 수사사실이 언론을 통해 알려졌고, 이에따라 허위보고를 한 경찰 관계자들에게 책임을 물었다고 말했습니다.

    [곽상도/자유한국당 의원]
    "질책을 할 수 있죠. 아니 그럼 허위 보고해서 국정을 이렇게 흐트러뜨리는 사람을 어떻게 합니까?"

    곽 의원은 당시 경찰을 문책한 것은 허위보고때문이지 수사를 방해하려는 것이 아니었다고 해명했습니다.

    곽 의원은 당시 공직기강 비서관이었던 민주당 조응천 의원도 이 사실을 알고 있다며, 그런데도 자신을 수사하는 건 문재인 대통령 딸에 관한 의혹을 제기한데 따른 보복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곽상도/자유한국당 의원]
    "대통령 딸에 대해서 얘기하라니까 그 얘긴 안하고 그 딸 얘기한 사람에 대해서 (대통령이) 해외갔다와서 그 사람부터 수사하라고 얘기한 것 아닙니까."

    민주당은 이번 사건을 '김학의 게이트'로 규정하고 당차원의 진상조사 특위를 구성했으며, 정의당은 기존 수사기관에 맡기면 사건이 다시 은폐될 수 있다며 특검 도입을 주장했습니다.

    MBC뉴스 박소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