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김민욱

'방콕 지인 집' 간다던 김학의…애초 "말레이시아 출국 시도"

'방콕 지인 집' 간다던 김학의…애초 "말레이시아 출국 시도"
입력 2019-03-25 19:53 | 수정 2019-03-25 21:26
재생목록
    ◀ 앵커 ▶

    김 전 차관, 지난 금요일 심야 시간에 출국하려다 출국이 금지되면서 "태국에 있는 지인을 방문할 예정이고 왕복 티켓을 끊었다. 그래서 도피는 아니"라고 해명했습니다.

    그런데 확인 결과, 김 전 차관은 애초에 말레이시아 행 비행기를 타려다 실패하자 태국 행 티켓을 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얘기는 일단 어디로든 나가려고 했다는 겁니다.

    김민욱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심야에 인천공항에서 해외로 나가려던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은 탑승 직전, 긴급 출국금지조치로 발걸음을 돌려야 했습니다.

    김 전 차관은 지난 23일 0시 20분, 태국 방콕행 항공편에 탈 예정이었습니다.

    출국 직전에 항공권을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어디 가시려고 하셨습니까?)
    "……."
    (몰래 출국하려 하셨습니까?)
    "……."

    그런데, 김 전 차관이 방콕행 항공권을 구입하기 몇 시간 전 말레이시아항공 창구에서 비행기표를 사려고 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한 항공업계 관계자는 "당초 김 전 차관이 다른 여성과 함께 말레이시아항공 카운터를 찾아가 항공권 발권을 시도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말레이시아 항공사에선 공항 발권이 불가능해 항공사를 옮겨 방콕행 항공권을 구입했다는 설명입니다.

    이 관계자는 "김 전 차관이 방콕행 항공편을 끊은 뒤 항공사 직원들에게 커피를 사서 돌린 것으로 들었다"고 전했습니다.

    김 전 차관이 말레이시아 항공권을 먼저 알아봤다는 건 애초 목적지가 방콕이 아닌 다른 지역일 수도 있다는 추정이 가능합니다.

    '태국에 있는 지인의 집을 방문하려 했다'는 김 전 차관의 해명과는 맞지 않는 부분입니다.

    특히 해외에 있는 지인의 집을 찾아가면서 사전 예약도 없이 늦은 시각 공항 현장에서 서둘러 발권하려 했다는 점에서 '도피성 출국 시도'라는 의혹이 커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김민욱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