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한 주 미리보기] 軍, 올해 6·25 전사자 유해발굴 시작 外

[한 주 미리보기] 軍, 올해 6·25 전사자 유해발굴 시작 外
입력 2019-03-18 06:20 | 수정 2019-04-16 09:42
재생목록
    한 주 미리보기입니다.

    오늘부터 2019년도 6·25 전사자 유해 발굴을 시작합니다.

    첫 대상 지역은 파주, 양평 등 5곳으로 여덟달 동안 전국 55개 지역에서 진행되는데요,

    6·25 전사자 400여 명의 유해를 발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국방부는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열시,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세월호 천막 14개 동이 약 4년 8개월 만에 철거됩니다.

    철거가 끝난 뒤엔 이 자리에 '안전·기억 전시공간'이 마련될 예정인데요.

    천막은 사라지지만 세월호가 남긴 교훈을 기억하고 안전사회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는 공간이 되길 소망합니다.

    오늘부터 한달간 전국 430여 지점에서 운행차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초과한 차량을 집중 단속합니다.

    환경부는 봄철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매연을 많이 내뿜는 노후 경유차를 비롯해 도심 이동이 잦은 시내·외 버스와 학원차량 등을 중점적으로 단속한다고 밝혔습니다.

    화요일인 내일은, 드루킹 일당과 공모해 댓글 조작을 벌인 혐의로 1심에서 징역 2년을 선고받은 김경수 경남지사의 항소심 첫 공판이 열립니다.

    김 지사는 구속 피고인 신분으로 직접 법정에 출석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재판부는 김 지사 측이 청구한 보석 심문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같은 날, 수원 신분당선 차량기지사무소에서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열차’ 개통식이 개최됩니다.

    수원 광교에서 서울 강남까지 운행하는 기념열차는 1개 열차 전체에 독립운동 관련 홍보물을 부착해, 열차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독립운동의 정신과 독립운동가의 희생을 알리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20일 수요일, 일산 킨텍스에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고졸 전문 채용박람회인 '2019 대한민국 고졸 인재 일자리콘서트'가 20일에서 21일, 이틀간 진행됩니다.

    유익한 채용정보 제공과 현장채용 등 다양한 고졸 일자리 및 취업지원 행사가 마련된다 하니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21일 목요일, 수원 광교호수공원의 프라이부르크 전망대와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이 문을 엽니다.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독일의 ‘환경 수도’로 불리는 프라이부르크시에 있는 전망대를 본 뜬 것으로 원천호수와 신대호수의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고 하니 한번 둘러보면 좋을 거 같네요.

    22일 금요일에는 한국 축가대표팀이 울산 문수경기장에서 볼리비아 대표팀과 평가전을 치릅니다.

    대표팀은 FIFA 랭킹 60위인 볼리비아와 그동안 2차례 무승부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 주 미리보기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