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준범

조국 청문회 D-1…여야 '네 탓' 공방 가열

조국 청문회 D-1…여야 '네 탓' 공방 가열
입력 2019-09-01 07:05 | 수정 2019-09-01 07:06
재생목록
    ◀ 앵커 ▶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하루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증인 채택 문제로 팽팽한 줄다리기만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조 후보자 청문회는 무산될 가능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이준범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증인 채택 문제로 조국 법무장관 후보자 청문회가 무산될 위기에 처했지만 여야는 협상할 시도조차 안 했습니다.

    대신 자유한국당은 2주째 거리로 나가 범죄 피의자를 어떻게 법무장관에 앉힐 수 있냐며 조국 후보자 즉각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황교안/자유한국당 대표]
    "국민의 목소리를 들었다면 조국 수석 반드시 법무부장관 지명에서 철회해야 합니다. 철회하라."

    조국 후보자의 고향인 부산에서 개최한 집회에서는 지역 정서를 자극하는 발언까지 쏟아졌습니다.

    [나경원 원내대표/지난 30일]
    "서울 구청장이 25명이고 24명이 민주당인데, 그중에서 20명이 광주·전남·전북이더라고요. 이 정권은 광주일고 정권이라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여러분."

    더불어민주당은 한국당이 민생을 내팽개친 것도 모자라 망국적인 지역감정까지 부추기고 있다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홍익표/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우리 정치권의 금기라 할 수 있는 지역갈등 조장까지 서슴지 않고 하는 것에 개탄을 금할 수 없으며, 사과와 함께 정치권을 떠나기 바랍니다."

    또, 후보자 가족들의 인격을 짓밟은 한국당이 청문회를 무산시켜 소명 기회마저 뺏으려 한다고 비난했습니다.

    반면에 한국당은 진짜 청문회를 원한다면 민주당은 지금이라도 후보자 가족들을 부르는데 동의하라고 반박했습니다.

    MBC뉴스 이준범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