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신재웅

이춘재 흘려 조국 물타기?…"언론 취재 시작돼 발표"

이춘재 흘려 조국 물타기?…"언론 취재 시작돼 발표"
입력 2019-09-21 06:17 | 수정 2019-09-21 06:19
재생목록
    ◀ 앵커 ▶

    경찰이 화성 연쇄살인사건의 유력 용의자를 발표한 걸 두고 자유한국당이 음모론을 제기하고 나섰습니다.

    '조국 장관 문제를 덮으려고 일부러 공개하는 게 아니냐'는 건데, 경찰은 "말도 안 되는 얘기"라고 일축했습니다.

    신재웅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경찰의 화성 연쇄살인사건 용의자 발표에 대해 자유한국당은 '조국 물타기용'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주장했습니다.

    경찰 스스로 "수사 초기 단계다", "용의자가 혐의를 부인했다"고 말하면서 대대적으로 브리핑을 한 게 이상하다는 겁니다.

    특히 대학교수들의 시국 선언 직전에 이뤄진 브리핑이 우연인지 밝히라고 요구했습니다.

    [이채익/자유한국당 의원]
    "대체 왜 아직 종합결과가 나오지도 않은 수사 상황을 언론에 허둥지둥 공개했는지 경찰은 명백한 이유를 밝혀야 될 것입니다."

    나경원 원내대표도 거들고 나섰습니다.

    [나경원/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조국 물타기용' 어떤 급조된 정책이라든지 급조된 발표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보는 굉장히 합리적 의심을 할 수밖에 없다…"

    경찰은 말도 안 되는 얘기라고 일축했습니다.

    경찰 고위 관계자는 "경찰이 가급적 보도를 미뤄달라고 요청했지만 언론사들이 거부했고, 이에 따라 관례적으로 다음날 브리핑을 했을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민주당은 "연쇄살인사건 진상규명은 온 국민의 염원이었다"며 "이런 사건조차 '조국 물타기'로 몰아가는 건 금도를 넘은 정치 공세이자, 공작적 발상"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해식/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그놈'의 얼굴이라도 봐야 한이 풀리겠다는 가족들의 피맺힌 절규를 조금이라도 고려했다면 이 의원의 발언은 도저히 있을 수 없습니다."

    또한 희대의 살인마를 추적해온 경찰의 명예까지 짓밟는 망발이라며 즉각 사죄하라고 촉구했습니다.

    MBC뉴스 신재웅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