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성추행 혐의' 오거돈 전 부산시장 경찰 출석

'성추행 혐의' 오거돈 전 부산시장 경찰 출석
입력 2020-05-22 12:17 | 수정 2020-05-22 12:18
재생목록
    ◀ 앵커 ▶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오늘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비공개 출석했습니다.

    지난달 23일 사퇴 기자회견을 한 뒤 29일 만에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박준오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부하 직원을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오늘 오전 부산경찰청에 전격 출석했습니다.

    지난달 시장직에서 물러난 지 29일 만입니다.

    오 전 시장은 오전 8시쯤 차를 타고 이곳 부산경찰청 지하 주차장으로 들어간 뒤, 곧장 엘리베이터를 타고 10층 여성청소년 수사계로 올라갔습니다.

    경찰은 오 전 시장의 성추행 사건이 국민적 관심사로 부각되면서 한때 공개 소환을 검토했지만 오 전 시장이 부정적 입장을 밝히면서 결국 비공개로 소환했습니다.

    오 전 시장은 지난달 초 업무시간에 여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성추행한 혐의를 받아 왔습니다.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비서실 직원과 부산시 정무라인 인사들을 조사한 데 이어, 지난 16일엔 오 전 시장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분석해 왔습니다.

    성추행을 당한 피해 여성은 최근 경찰 조사에서 오 전 시장을 엄벌해 달라고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은 지난달 발생한 성추행 사건 이외에도 지난해 제기됐던 또 다른 성추행 의혹과 채용비리 의혹 등도 함께 수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이 각종 의혹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겠다고 밝힌 만큼, 오늘 소환 조사는 오후 늦게까지 강도 높게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부산경찰청에서 MBC뉴스 박준오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