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최경재

민주, 3차 추경 심사…통합, "1주 시간 주면 참여"

민주, 3차 추경 심사…통합, "1주 시간 주면 참여"
입력 2020-06-30 12:08 | 수정 2020-06-30 12:13
재생목록
    ◀ 앵커 ▶

    더불어민주당이 상임위원장 선출을 마친 뒤 하루 만에 예산결산위원회를 가동해 3차 추경안 심사에 본격 착수했습니다.

    여당 주도의 원구성에 항의해 불참하고 있는 미래통합당은 1주일 미뤄주면 추경 심사에 참여하겠다고 제안했습니다.

    최경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더불어민주당은 상임위원장 선출 하루 만인 오늘 오전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35조 3천억 원 규모의 3차 추경안에 대한 심사에 돌입했습니다.

    회의에 참석한 정세균 국무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역대 가장 큰 추경안을 편성했다"며 "정부가 재정 지원에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도록 3차 추경을 조속히 의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임시국회 회기가 불과 나흘 뒤인 다음 달 4일까지인 만큼 어제 본회의가 끝나자마자 상임위 별로 개별 심사에 돌입했고 일부 상임위는 정부 안보다 예산을 늘린 수정안을 의결했습니다.

    반면 3차 추경 처리에 불참한 통합당은 오늘 긴급 의원 총회를 마친 뒤 향후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통합당 최형두 원내대변인은 "사흘 만에 추경 심사를 마친다는 것은 무리한 일"이라며 "7월 11일까지 시한을 준다면 예결위에 참여해 추경 문제를 본격적으로 검토하겠다"고 여당에 제안했습니다.

    또 "강제 배정된 상태로는 상임위에 출석할 수 없다"며 "의원들의 개인 선호와 여당 폭정에 맞설 수 있는 상임위 배치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박병석 국회의장의 폭주가 도를 넘어 헌법 정신에 위배되는 일인지 따져볼 필요가 있다"며 조만간 헌법재판소에 권한쟁의 심판을 청구할 뜻을 내비췄습니다.

    MBC뉴스 최경재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