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민재/삼성증권

코스피, 선물 시장서 큰 매도 규모 보이며 소폭 하락

코스피, 선물 시장서 큰 매도 규모 보이며 소폭 하락
입력 2020-07-31 12:17 | 수정 2020-07-31 12:31
재생목록
    삼성증권입니다.

    외국인이 현물 시장에서 매수 규모를 확대했지만, 선물 시장에서 큰 매도 규모를 나타내면서, 코스피 시장이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5거래일 만에 조정받는 상황이고, 코스닥은 강보합권에서 거래되면서, 이번주 내내 상승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7.84포인트 하락한 2259.17포인트로, 코스닥은 1.79포인트 상승한 815.98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거래소 시장에서는 사흘째 개인과 외국인이 함께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스 증시는 미국의 2분기 성장률 추락에도, 실적 발표를 앞둔 핵심 기술주들의 강세로 혼조 마감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SK하이닉스가 4거래일 만에 하락하고 있고, 대웅제약은 2분기 적자 전환 소식에 2% 넘게 내리고 있습니다.

    반면, 미국의 페이스북과 아마존이 깜짝 실적을 기록하면서, 국내 증시에서 인터넷 대표주들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카카오가 3% 넘게 오르면서, 5거래일 연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거래소 시장에서 철강 금속 업종이 가장 크게 내리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 또한 조정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