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민재/삼성증권

코스피·코스닥 오름세…네이버 반등, 카카오게임즈 하락세

코스피·코스닥 오름세…네이버 반등, 카카오게임즈 하락세
입력 2020-09-15 12:20 | 수정 2020-09-15 12:30
재생목록
    중국의 8월 소매 판매 지표와 산업 판매 지표가 증가세를 보이면서 국내 증시에서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가 오름세를 더해가고 있습니다.

    양 시장 모두 강보합권 흐름으로 우상향하며 거래되고 있고 코스닥은 900선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11.29포인트 상승한 2,439.2포인트로, 코스닥은 4.71포인트 오른 898.88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개인 거래소 시장은 개인과 외국인이 함께 매수에 나서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대한 기대감과 기업 간 인수 합병 소식 등으로 기술주가 반등에 성공하면서 상승세로 장을 마쳤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오르는 종목이 우세한 가운데 네이버가 커머스 부문의 상장과 웹툰 부문 성과 확대가 기대된다는 증권가 분석에 3거래일 만에 반등하고 있고 진에어는 유상증자 권리 효과에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편 상장 이후 주가가 단기 급등했던 카카오게임즈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하락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상승하고 있고 일본 증시는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