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기자이미지 김윤미

코로나19 신규확진 29명…산발적 위험 계속

코로나19 신규확진 29명…산발적 위험 계속
입력 2020-05-22 13:56 | 수정 2020-05-22 14:06
재생목록
    ◀ 앵커 ▶

    전국적으로 산발적 지역 감염이 이어지면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20명 발생했습니다.

    이태원 클럽 관련 감염 사례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확진자들의 바이러스가 대구 신천지 집단 감염 때와는 다른 유형으로 알려져 감염 경로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먼저 리포트 볼까요?

    ◀ 리포트 ▶

    오늘 0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스무명이 추가돼 누적 확진자수는 1만 1천 14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새로 확진된 스무명 중 11명은 국내 지역사회에서 감염된 사례로, 이틀 연속 열명 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역적으로는 이태원 클럽과 관련해 경기에서 6명, 경북 2명, 서울과 인천 경남에서 각각 1명씩이 나와 산발적 감염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나머지 9명은 해외유입 사례로 공항 검역 단계에서 7명, 서울과 울산에서 1명이 각각 추가됐습니다.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자는 오늘 0시 기준 모두 207명입니다.

    보건당국은 이태원에서 시작된 코로나19 감염이 클럽과 주점, 노래방 등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산발적으로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학교 주변 PC방과 노래방 등의 다중이용시설 이용을 삼가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사흘째 등교 수업을 하고있는 전국의 고등학생들과 관련해 여름철 상시 마스크 착용이 어려울 것 같다며 곧 새 지침을 배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유흥주점과 헌팅포차, 노래연습장 등 9개 시설을 고위험시설로 구분해 위험도에 따른 방역수칙을 곧 공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김윤미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