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기자이미지 박성호

바이든·해리스 첫 합동연설…트럼프 '맹공'

바이든·해리스 첫 합동연설…트럼프 '맹공'
입력 2020-08-13 14:17 | 수정 2020-08-13 14:21
재생목록
    ◀ 앵커 ▶

    흑인 여성으로는 사상 처음으로 부통령 후보로 지명된 민주당의 카말라 해리스 상원의원이 오늘 대통령 후보인 조 바이든과 함께 첫 연설을 통해 대국민 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트럼프 시대에 망쳐놓은 국내외 문제를 해결하고 미국을 새로 세우겠다고 했습니다.

    워싱턴에서 박성호 특파원입니다.

    ◀ 리포트 ▶

    미국 민주당의 대통령, 부통령 후보가 마스크를 쓴 채 나란히 입장했습니다.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은 오는 11월 자신과 짝을 이뤄 선거를 치를 카말라 해리스 상원의원을 부통령 후보로 힘주어 소개했습니다.

    [조 바이든/민주당 대통령 후보]
    "아시다시피 카말라 해리스 의원은 영리합니다. 강합니다. 경험이 많습니다. 이 나라의 근간을 위해 싸울 검증된 투사입니다."

    바이든은 이민자 가정 출신인 해리스 의원의 이야기는 곧 미국의 이야기라고 의미를 뒀습니다.

    바이든은 해리스와 함께 임기 첫날부터 트럼프 대통령이 망쳐놓은 국내외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미국을 건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바이든의 소개로 연단에 선 해리스 의원은 당장 일할 준비가 돼 있다고 첫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는 경제와 의료, 아동 문제 등을 해결해야 할 미국의 문제로 꼽았습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코로나19에 잘못 대처하고, 인종차별에 대한 각성이 두드러지면서 정권 교체가 더욱 절실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카말라 해리스/민주당 부통령 후보]
    "트럼프와 펜스의 실패한 정부를 용납할 필요 없습니다. 83일 후, 우리는 이 나라의 더 나은 미래를 선택할 기회를 갖게 됩니다."

    오늘 공개된 첫 대선 광고에서 해리스 의원은 조 바이든은 미국을 전진시킬 믿음과 품위, 인격을 갖춘 사람이라고 치켜세웠습니다.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트윗을 통해 해리스 의원이 급진 좌파이며 과거 바이든을 인종차별주의자라고 공격했다고 비꼬았습니다.

    워싱턴에서 MBC뉴스 박성호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