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기자이미지 강민구

BTS, 또 빌보드 석권… 한국어 가사로 정상에

BTS, 또 빌보드 석권… 한국어 가사로 정상에
입력 2020-12-01 15:05 | 수정 2020-12-01 15:11
재생목록
    ◀ 앵커 ▶

    그룹 방탄소년단이 신곡 '라이프 고스 온'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정상에 올랐습니다.

    한국어 가사 곡이 1위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강민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빌보드는 현지시간 11월 30일 방탄소년단 신곡 '라이프 고스 온'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원 헌드레드' 1위에 올랐다고 밝혔습니다.

    '라이프 고스 온'은 방탄소년단이 지난 달 20일 발매한 새 미니앨범 'BE'의 타이틀곡으로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의 파트가 한국어입니다.

    '핫 원 헌드레드' 차트는 미국 전 장르 스트리밍과 라디오 방송, 판매 자료를 종합해 추리는 것으로 이 차트에서 한국어 가사 곡이 1위에 오른 것은 차트 62년 역사상 이번이 처음입니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지난 8월 발매한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가 한국 가수 최초로 '핫 원 헌드레드' 정상에 오른 바 있습니다.

    지난 10월에도 방탄소년단이 피처링에 참여한 제이슨 데룰로의 '새비지 러브' 리믹스 버전이 '핫 원 헌드레드' 1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이너마이트'와 '새비지 러브' 리믹스에 이어 '라이프 고스 온'까지 최근 발표하거나 참여한 세 곡이 연속해 '핫 원 헌드레드' 1위를 달성한 것입니다.

    빌보드는 이 기록을 두고 1964년 두 달여 동안 세 번의 1위를 차지했던 비틀즈 이래 가장 빠르게 세 번의 1위를 기록한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MBC뉴스 강민구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