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외전
기자이미지 박주연

제주 침몰 어선 선원 추정 시신 발견

제주 침몰 어선 선원 추정 시신 발견
입력 2020-12-31 13:54 | 수정 2020-12-31 13:56
재생목록
    ◀ 앵커 ▶

    제주항 인근에서 뒤집혀 침몰한 어선인 32명민호의 승선원으로 추정되는 시신 한 구가 오늘 오전 발견됐습니다.

    취재 기자 연결합니다.

    박주연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오늘 오전 10시 반쯤 32명민호의 승선원으로 추정되는 시신 한 구가 발견됐다고 해경이 밝혔습니다.

    시신은 제주항 3부두 터미널 게이트 앞 해상에서 발견됐는데, 현재, 해경이 시신을 인양해 제주시내 병원으로 옮겨 신원을 확인 중입니다.

    오늘, 제주에 마련된 사고대책본부를 찾은 실종 선원 가족들은 실종 선원으로 추정되는 시신이 발견됐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제주항으로 이동해 현장을 둘러봤습니다.

    문성혁 해양수산부장관도 제주항 사고 현장을 찾아 둘러보고 가족들과 만나 사고 수습과 수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해경과 해군은 오늘, 함선 9척을 투입해 제주항을 중심으로 15킬로미터 해역에서 수색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해경과 해군 등은 또 다른 시신이 해안으로 떠밀려 올 가능성에 대비해 육상에서도 인력 700여 명을 투입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제주 한림선적의 저인망어선인 32명민호는 그제 저녁 7시 반쯤 제주항 2.6킬로미터 해상에서 전복됐는데요.

    파도에 밀려 표류하다 어제 새벽 4시쯤 제주항 방파제에 부딪쳐 침몰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배에는 한국인 4명과 인도네시아인 3명 등 선원 7명이 타고 있었는데, 인도네시아 대사관 관계자도 사고 현장을 찾아 사고 수습 과정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주에서 MBC뉴스 박주연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