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전예지

민주당 공천 작업 마무리…미래한국당 대표에 원유철

민주당 공천 작업 마무리…미래한국당 대표에 원유철
입력 2020-03-20 17:11 | 수정 2020-03-20 17:17
재생목록
    ◀ 앵커 ▶

    미래통합당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새 지도부를 구성해 비례대표 공천 작업에 다시 착수했습니다.

    범여권 비례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은 공천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정치개혁연합과 미래당은 '민주당 위성정당'이라며 불참을 선언했습니다.

    전예지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비례대표 공천 갈등으로 지도부가 총사퇴한 미래한국당은 5선의 원유철 의원을 대표로 하는 새 지도부를 꾸렸습니다.

    원유철 신임대표는 공병호 위원장을 비롯한 공천관리위원 전원을 교체하고, 새 공관위원장으로 황교안 통합당 대표의 측근으로 알려진 배규한 백석대 석좌교수를 임명했습니다.

    [원유철/미래한국당 대표]
    "이제 더이상 시행착오가 있어서는 안됩니다. 신속하게 미래한국당의 혼란을 수습하고 체제를 정비하겠습니다."

    미래통합당은 황교안 대표를 총괄선거대책위원장으로 하는 4.15 총선 선대위를 공식 출범시켰습니다.

    [황교안/미래통합당 대표]
    "대위기의 사이렌을 듣고도 공포를 느끼지 않는 끓는 물속의 개구리 같은 이 정권을 선거로 반드시 심판해야 합니다."

    민주당이 참여하는 비례연합정당인 '더불어시민당'도 공천관리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총선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비례대표 후보들에게 탈당서를 제출한 뒤, 더불어시민당으로 입당하라고 통보했습니다.

    하지만, 시민사회 원로들이 주축이 된 '정치개혁연합'과 미래당은 "더불어시민당이 민주당의 '꼼수 위성정당'이 분명해졌다"며 "참여하지 않겠다"고 공식 선언했습니다.

    민생당도 비례연합에 참여하기로 했던 최고위 결정을 무효화하고, 수도권과 호남 등 지역구 38곳에 대한 공천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MBC뉴스 전예지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