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연내 코로나19 치료제…내년까지 백신 개발"

"연내 코로나19 치료제…내년까지 백신 개발"
입력 2020-06-03 17:04 | 수정 2020-06-03 17:10
재생목록
    ◀ 앵커 ▶

    정부가 코로나19 치료제를 올해 안에 확보하고 내년까지 백신을 개발하기 위한 종합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오후에 있었던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과 최기영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의 브리핑 내용, 들어보시죠.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 ▶

    정부는 이번 대책을 통해 금년 내 국산 치료제의 확보, 내년까지 백신 확보를 목표로 유망기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기업, 대학, 연구소, 병원과 정부의 역량을 총결집하여 치료제와 백신을 최대한 신속하게 개발할 계획입니다.

    특히, 세계 최초가 아니더라도 국가 책임하에 끝까지 개발함으로써 코로나19를 우리나라 바이오헬스 산업 도약의 계기로 삼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위해 정부는 추가경정예산안을 통해 금년 하반기 치료제·백신 임상시험 실시비용 1,000억 원 이상을 긴급 지원할 계획입니다.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연구를 연구개발 투자의 우선 분야로 설정하고 전폭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올해 안에 긴급연구개발 자금을 마련하여 코로나19 치료제 및 백신 개발, 최첨단 방역물품 개발 등에 필요한 연구비를 최대한 지원하겠습니다.

    특히, 전략적 지원대상인 우수치료제 및 백신 후보물질을 중심으로 연구개발 지원을 집중하여 연내에 치료제 개발 등의 가시적 성과가 나오도록 사업을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감염병 연구개발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 강화하여 감염병 대응 연구역량을 대폭 확충하겠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