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이유경

박원순 빈소 조문 행렬…유언장 공개 "모든 분에게 죄송"

박원순 빈소 조문 행렬…유언장 공개 "모든 분에게 죄송"
입력 2020-07-10 17:01 | 수정 2020-07-10 17:58
재생목록
    ◀ 앵커 ▶

    오늘 새벽 타계한 박원순 시장의 빈소에는 정·관계 인사와 지인들의 조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박 시장의 장례는 닷새 동안 서울특별시 장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빈소가 마련된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유경 기자, 전해주시죠.

    ◀ 기자 ▶

    네. 서울대병원 장례식장에 나와있습니다.

    박원순 시장의 빈소는 이곳 3층에 위치한 장례식장 1호실에 마련됐습니다.

    서울시가 정오부터 빈소에 조문을 받기 시작하면서, 이곳 주변은 박 시장 지인과 가족 등 조문객들로 분주한 상황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는 낮 12시쯤, 문재인 대통령의 조화과 함께 박 시장의 빈소를 찾았습니다.

    이해찬 대표는 "40년을 함께해 온 오랜 친구가 황망하게 떠나 애석하기 그지없다"며 애통함을 드러냈고, 정의당 심상정 대표도 빈소를 찾아 고인의 영면을 기원했습니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과 김부겸 전 장관, 반기문 전 UN 사무총장과 김형오 전 국회의장도 조문을 마쳤습니다.

    정의기억연대 이나영 이사장과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도 빈소를 방문해 애도를 표했습니다.

    공식 조문이 시작되기 직전 박 시장의 유언장이 공개됐습니다.

    박 시장은 유언장을 통해 "모든 분에게 죄송하다"면서 "내 삶에서 함께 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또 "오직 고통 밖에 주지못한 가족에게 내내 미안하다"면서 "화장해서 부모님 산소에 뿌려달라"는 뜻을 남겼습니다.

    박 시장의 장례는 서울특별시장으로 5일 간 치러질 예정이고, 발인은 13일 월요일 오전에 치러집니다.

    서울시는 오늘 중으로 서울시청 앞에 분향소를 마련하고, 내일부터 일반 시민과 서울시 직원들의 조문을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서울대병원에서 MBC뉴스 이유경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