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이기주

문 대통령, 라임·옵티머스 수사 "적극 협조" 지시

문 대통령, 라임·옵티머스 수사 "적극 협조" 지시
입력 2020-10-14 17:09 | 수정 2020-10-14 17:35
재생목록
    ◀ 앵커 ▶

    논란이 되고 있는 라임 옵티머스 사건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야당인 국민의힘은 특검 도입을 거듭 요구했고, 민주당은 '정쟁으로 국감을 허송세월하고 있다'며 야당을 비난했습니다.

    이기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라임 옵티머스 사건과 관련해, "빠른 의혹 해소를 위해 청와대는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문 대통령이 검찰의 엄정한 수사에 어느 것도 성역이 될 수 없다고 했다"며, "대통령 지시에 따라 청와대는 라임 수사와 관련해 검찰이 청와대 출입 기록 등을 요청하면 검토해서 제출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강기정 전 정무수석과 이강세 전 스타모빌리티 대표의 만남을 확인하기 위한 청와대 CCTV 영상에 대해서는 "존속 기한이 지나 존재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여야는 오늘도 두 사건을 둘러싸고 치열한 공방을 이어갔습니다.

    여당은 "국정감사가 근거 없는 의혹을 확대 증폭하는 정쟁의 장이 아니"라며 야당을 비판했습니다.

    [김태년/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제 1야당이 오로지 여권 인사와의 연루설만을 부풀리는 정쟁으로 국감을 허송세월 하는 것이 매우 안타깝습니다."

    양향자 최고위원은 두 펀드의 문제점을 발본색원해야 한다며 금융당국의 책임을 지적했고, 당에서 연루된 사람들이 나타나면 그 사람들도 책임을 지게 될 거"라고 말했습니다.

    야당인 국민의힘은 권력형 비리 게이트를 수사하는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의 수사팀을 믿을 수 없다며 특검 도입을 재차 요구했습니다.

    [주호영/국민의힘 원내대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윤석열 검찰총장이 구성하는 특별수사단에 맡기든지 아니면 특검을 해서 밝혀져야 국민들이 신뢰를 하지. 심판과 선수가 한 편인데 누가 그걸 믿겠습니까?"

    국민의힘은 대통령까지 철저한 수사를 당부한 만큼 야당의 정당한 요구를 정치공세로 치부하지 말라고 촉구했습니다.

    MBC뉴스 이기주입니다.

    MBC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