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김지경

이탈리아 사망자 17명…WHO "결정적 시점" 경고

이탈리아 사망자 17명…WHO "결정적 시점" 경고
입력 2020-02-28 09:41 | 수정 2020-02-28 09:43
재생목록
    ◀ 앵커 ▶

    이탈리아에선 코로나19 확진자가 6백 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도 17명까지 늘었습니다.

    소극적 행보로 비판받아온 WHO, 세계보건기구도 이제 결정적 시점에 와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김지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늘 전 세계에서 몰려온 관광객들로 활기찼던 이탈리아 베니스 거리가 텅 비어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코로나 19 감염이 확산되며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긴 겁니다.

    [지오반니 프라카시/식당 주인]
    "지금 베니스의 호텔, 레스토랑, 여행사 모두 심각한 상태입니다. 도무지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너무 힘들어요."

    이탈리아에서 코로나 19 확진자는 하루 만에 2백 명이 급증해 모두 650명으로 집계됐고, 사망자도 17명까지 늘어 한국 사망자를 넘어섰습니다.

    북유럽인 노르웨이와 덴마크에서도 이탈리아에 여행을 다녀온 이들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또 프랑스나 독일 같은 주변국에선 감염경로가 오리무중인 확진 환자까지 잇따르며 공포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옌스 슈판/독일 보건부 장관]
    "독일은 코로나19 유행 초반에 있습니다. 최근의 확진 사례들은 그것의 심화된 징후입니다."

    전 세계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8만 2천여 명.

    사망자도 2,800여 명에 이릅니다.

    매일 추가되는 신규 환자는 이제 중국보다는 그 외 국가에서 더 많이 나오는, 그것도 대륙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소극적인 행보로 비판받아온 WHO 세계보건기구도 이제 결정적인 시점이라고 경고했습니다.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WHO 사무총장]
    "지금은 결정적인 시기입니다. 지난 이틀 동안 중국 신규 환자 수보다 중국을 제외한 다른 국가에서 발생한 환자가 더 많았습니다."

    WHO는 "이란과 이탈리아, 한국을 보면 코로나 19 바이러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공격적으로 행동하면 코로나 19를 억제할 수 있고 생명을 구할 수 있다며 빨리 움직여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MBC뉴스 김지경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