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전예지

전국에 태풍급 장맛비…"강원 영동 최고 300mm"

전국에 태풍급 장맛비…"강원 영동 최고 300mm"
입력 2020-06-30 09:37 | 수정 2020-06-30 10:07
재생목록
    ◀ 앵커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6월 30일 화요일 MBC 930뉴스입니다.

    밤사이 전국에 강풍을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잇따랐습니다.

    오후까지 전국에 최고 300mm가 넘는 많은 비가 추가로 예보되어 있어 오늘 하루 시설물 관리와 비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전예지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제주와 전남에서 시작된 비가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중부 지방과 경남 해안에는 새벽까지 시간당 30mm의 장대비가 이어졌습니다.

    비 피해 신고도 잇따라 부산에선 50대 남성이 몰던 SUV가 빗길에 미끄러지면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아 운전자가 크게 다쳤고, 서울 신촌에선 강한 비바람에 가로수 하나가 뿌리째 뽑혔습니다.

    장마전선의 북상으로 내린 이번 비는 강풍을 동반한 소형 태풍급 장맛비가 되었습니다.

    전국 곳곳에 강풍 특보가 내릴 정도로 강한 바람이 불면서 경기 수원에서는 10미터가량의 건물 외벽이 뜯겨 나갔습니다.

    강풍주의보에 돌풍 특보까지 내려진 제주도는 어제저녁 항공편 13편이 결항되는 등 항공편 운항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오늘도 많은 비가 예보돼 있습니다.

    특히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 영동 지역은 오후까지 시간당 80mm, 최고 300mm 넘는 폭우가 예상됩니다.

    경북 동해안은 최고 200mm, 충청과 남해안은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습니다.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전국 해안에는 최대 순간 풍속 초속 20m 이상의 강풍이 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도 동해 먼바다에서 최고 7미터로 이는 등 전 해상에서 매우 거센 만큼 해안 저지대에서는 너울성 파도를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이번 장맛비는 영동 지방을 제외하고는 오늘 저녁 대부분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내일 아침까지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후 장마전선이 다시 남하하면서 비는 소강상태에 접어들겠지만, 주말까지 30도 안팎의 무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MBC뉴스 전예지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