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정병화

비수도권 2단계 연장…추석 휴게소 "포장만"

비수도권 2단계 연장…추석 휴게소 "포장만"
입력 2020-09-21 09:34 | 수정 2020-09-21 09:39
재생목록
    ◀ 앵커 ▶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두 자릿수로 떨어졌지만 전국 곳곳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면서 정부는 비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일주일 더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정병화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어제 오전 0시 기준 코로나19 신규 확진환자는 국내발생 72명과 해외유입 10명을 더해 82명을 기록했습니다.

    신규 확진환자수가 100명 아래로 떨어진 건 사랑제일교회와 광복절 도심 집회 등으로 수도권 집단 감염이 잇따르던 지난달 14일 이후 38일만입니다.

    하지만 안심하긴 이릅니다.

    최근 2주간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사례가 27%를 넘어섰고, 전국적으로 산발적인 집단감염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 동아대학교의 경우 감염 학생 수가 10명으로 늘어났는데, 일부 확진환자가 생활하고 있는 기숙사생만 300명이 넘고, 서울, 경남, 경북, 울산 등 출신 지역도 다양해 방역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안병선/부산시 시민방역추진단장]
    "기숙사나 학교 외의 나머지 공간인 호프집이나 또는 식당에서의 접촉들도 있기 때문에‥"

    정부는 이에따라 어제 종료 예정이던 비수도권 지역의 거리두기 2단계 조치를 일주일 더 연장했습니다.

    [박능후/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차장]
    "수도권의 환자 발생이 여전히 많고 1주 뒤에는 추석 연휴가 시작되어 대규모 이동이 예상되는 점도 큰 위험요인입니다."

    또, 올 추석에 고향을 찾는 방문객이 작년보다 30%가량 줄어들지만 자가용 이용 비율은 늘 것으로 전망되면서, 정부는 추석 연휴 기간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은 포장만 허용키로 했습니다.

    아울러 앞으로 3주간이 가을철 재유행이냐 거리두기 완화냐의 갈림길에 있다며 방역 고삐를 더욱 조이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정병화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