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임명현

靑 "김정은 수술 없었다"…'소식통 대신 정부 믿어라'

靑 "김정은 수술 없었다"…'소식통 대신 정부 믿어라'
입력 2020-05-03 20:11 | 수정 2020-05-03 20:13
재생목록
    ◀ 앵커 ▶

    청와대가 20일 만에 공개석상에 나타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수술을 받지 않았던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는 입장을 처음으로 밝혔습니다.

    청와대는 또 건강 이상설을 제기한, 미래통합당의 태영호·지성호 당선인을 향해서는 "상당히 유감"이라며, 비판했습니다.

    임명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오늘자 미국 폭스뉴스.

    김정은 위원장의 오른쪽 손목 부근에 '없던 자국'이 생겼다며, 의학 전문가의 의견을 인용해 심혈관 관련 수술 가능성을 제기했습니다.

    내·외신에서 이같은 보도가 계속되는 데 대해,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김 위원장이 수술은 받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이례적으로 공식 확인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간단한 시술도 아닌가'란 질문에도, 단호하게 "그렇다"고 답했습니다.

    '특이 동향이 없다'는 정부의 일관된 설명이 김 위원장의 등장을 통해 증명됐음에도, 근거가 부실한 보도가 계속된다고 보고 재차 쐐기를 박은 것으로 해석됩니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도 '김정은 건강이상설'을 앞장서 주장한 미래통합당의 태영호·지성호 당선인을 겨냥해 "이 상황에서도 근거없는 주장을 하는 건 상당히 유감"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잘못된 주장에 대해 깨끗이 사과하기는 커녕, 여전히 김 위원장이 이용한 카트 등을 언급하며 근거없는 의혹을 부풀리고 있다는 겁니다.

    청와대는 "이른바 '대북 소식통'보다는 '한국정부 당국'을 신뢰해야 한다는 것을 언론이 확인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북한이 김 위원장의 등장 이후 우리의 방역협력 제안에 호응해 왔는 지에 대해 "아직 답을 기다리고 있고, 필요한 부분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임명현입니다.

    (영상취재: 정인학 / 영상편집: 최승호)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