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임명찬

"무직이라더니"…직업 속인 '학원 강사' 10명 감염시켜

"무직이라더니"…직업 속인 '학원 강사' 10명 감염시켜
입력 2020-05-13 19:42 | 수정 2020-05-13 20:05
재생목록
    ◀ 앵커 ▶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서울 이태원 클럽 관련 확진 환자는 오늘도 멈춤 없이 증가했습니다.

    걱정스러운 건 3차 감염, 의심 환자가 처음 발생한 겁니다.

    클럽을 다녀온 과외 선생한테 학생이 2차 감염됐는데 이 학생을 가르친 또 다른 과외 선생이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당국이 3차 감염을 강하게 의심하고 있는데 더구나 원래 학원 강사인 이 과외 선생은 역학 조사 때 자신이 무직이라고 진술했습니다.

    먼저, 임명찬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인천 미추홀구의 한 학원.

    방역업체 직원들이 분사기를 들고 소독작업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학원 강사인 25살 남성이 신종 코로나19 감염자로 확인됐기 때문입니다.

    [인근 주민]
    "학원에 애들 많아요 엄청 많아요. 자리도 부족할 정도로 많아요."

    이 남성은 황금연휴 기간인 지난 2일과 3일, 이태원 킹클럽을 방문했습니다.

    8일 오후 늦게 선별진료소를 찾아 검사를 받았는데, 지난 9일 새벽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 남성은 방역 당국의 검사 단계에서 "무직"이라고 거짓 진술했고, '학원강사'라는 사실은 당국의 역학조사 과정에서 드러났습니다.

    결국 확진 판정을 받기 전인 6일과 7일 학원 강의와 과외를 했다는 사실도 뒤늦게 파악됐습니다.

    [인천시 관계자]
    "직업을 물어봤을 때 특별히 뭐 있다라고 얘기하지는 않아서… 보건소에서 역학조사를 하는데, 거기에서 5월 6일 (오후) 7시 이후에 학원 강의를 한 것들은 전혀 얘기를 하지 않았어요."

    이 남성이 강의했던 학원에서만 고등학생 5명과 동료교사 1명 등 6명의 확진자가 나왔고, 과외를 받은 13살 쌍둥이 남매와 어머니도 감염이 확인됐습니다.

    또 쌍둥이 남매를 가르친 또 다른 과외 교사인 34살 여성까지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3차 감염 확산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감염된 학생들이 지난 일요일 방문한 교회 2곳에서 접촉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사람만 1천 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천시는 걸어가며 검사를 받을 수 있는 '워크스루' 선별진료소를 급히 설치하고 학원 수강생과 강사 등 130여 명과 교회 신도 등 1천여 명에 대해 진단 검사를 시행했습니다.

    "(교회에서 오셨어요?) 네… (소독한 번 하시고요.)"

    [교회 신도]
    "너무 당황스럽죠. 조용히 잘 지내다가 지금 마지막에 막판에 이렇게… 제가 월요일에 병원을 갔다 왔는데, 나 하나로 그 병원에 그냥 여러 가지 복잡한 사안이 벌어질까 싶어 겁나서…"

    인천시는 직업과 동선을 속인 학원 강사에 대해선 감염병 예방법 위반 혐의로 고발할 계획입니다.

    MBC뉴스 임명찬입니다.

    (영상취재: 이지호, 강재훈 영상편집: 이화영)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