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진주

'오지 말라는데' 몰래 온 도쿄 시민들…'관광객 거절' 속출

'오지 말라는데' 몰래 온 도쿄 시민들…'관광객 거절' 속출
입력 2020-07-25 20:17 | 수정 2020-07-25 21:11
재생목록
    ◀ 앵커 ▶

    일본 도쿄에서는 하루 사이 300명 가까이 신규 환자가 나올 정도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합니다.

    내일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를 맞아, 지방으로 확산될 거라는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도쿄에서 오는 관광객을 거절하겠다는 지방의 숙박 시설이나 온천도 등장했는데요.

    아베 총리는 긴급 사태를 선언할 정도가 아니라는 말만 되풀이하고 있습니다.

    박진주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일본 군마현의 한 온천.

    내일까지 이어지는 나흘간의 황금 연휴를 맞아 관광객들이 몰렸습니다.

    [도쿄 시민]
    "도쿄에서 가깝기도 하고, 나흘 연휴라서… 온천 물에 몸을 담그고 싶어서 왔습니다."

    도쿄 인근 해변에도 마스크를 쓰지 않고 수상 바이크를 즐기는 사람들로 가득 찼습니다.

    [관광객]
    "(도쿄에서 왔다고) 밝히기 좀 그래서… 몰래 숨기고 오게 됐어요."

    일본 도쿄에서는 하루 사이 확진자가 295명 늘어 5일 연속 200명대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다보니 이와테현 등 지방에서는 수도권에서 오는 관광객을 거절한다는 온천과 숙박 시설도 등장했습니다.

    하지만 지방의 감염확산도 심각해, 오사카는 어제 149명이 확진판정을 받아 하루 최다 기록을 세운데 이어, 오늘도 132명이 추가됐습니다.

    그런데도 일본 정부는 경제 활동을 위축 시키는 긴급사태를 선포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아베 신조/일본 총리(어제)]
    "(긴급 사태 선언) 당시와는 상황이 많이 다릅니다. 지금 다시 긴급 사태 선언을 할 상황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반면 전문가들은 일반 병원에 확진자가 입원할 정도로 의료 붕괴가 임박했다고 경고했습니다.

    [사이타마현 병원 의료진]
    "(코로나19) 지정 병원은 이미 만실이라 최근 들어 일반 병실까지 확진자가 입원했습니다. 병원 관계자들을 통해 감염이 확산될까봐 걱정됩니다."

    오키나와의 주일미군도 하루만에 64명이 확진자로 판정되면서, 지역 사회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MBC 뉴스 박진주입니다.

    (영상편집: 김창규)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