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문은선

'연쇄감염' 연결고리?…알고 보니 '건강식품 설명회'

'연쇄감염' 연결고리?…알고 보니 '건강식품 설명회'
입력 2020-09-07 20:21 | 수정 2020-09-07 20:30
재생목록
    ◀ 앵커 ▶

    대전에서는 감염이 어떻게 시작됐는지 알 수가 없던 두 집단의 연결 고리를 추적해 봤더니 건강 식품 사업 설명회가 출발지로 드러났습니다.

    하지만 이미 다른 집단으로 번지기 시작했습니다.

    문 은선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지난달 25일, 건강식품 사업설명회가 열렸던 대전 시내의 한 사무실입니다.

    집합금지 행정 명령을 어기고 비밀리에 열려, 그동안 설명회 개최 사실조차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방역당국이 최근 감염 경로를 알 수 없었던 확진자들의 동선을 추적해보니, 대전 지역 확진자 7명이 이 설명회에 참석했던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소규모 그룹별로 하루 종일 이어진 설명회에는 서울 강서구 확진자 1명도 참석했는데, 최초 전파자가 누구인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고 있습니다.

    [정해교/대전시 보건복지국장]
    "(설명회에는) 현재까지 파악된 12명 정도가 같이 모여 있었다는 진술을 저희가 받아냈고, 건물 출입자의 CCTV를 확보해서…"

    최근 대전에서는 웰빙사우나 세신사를 통한 감염이 확산되고 있었는데, 이들 2명의 세신사도 이 설명회에 참석했던 사실이 CCTV를 통해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결국 설명회에 참석했던 웰빙사우나 세신사 2명을 통해 사우나 발 집단 감염이 이어졌고, 설명회 참석자들을 통한 n차 감염까지 발생하면서 지금까지 모두 14명이 확진됐습니다.

    대전시는 건강식품 설명회 참석 사실을 숨긴 세신사 등을 역학조사 방해 혐의로 고발하고, 설명회 개최자에 대한 수사를 의뢰할 방침입니다.

    한편 대전에선 고3 여학생 1명이 확진됐는데, 해당 학교에 대한 긴급 검사 결과 추가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집단 감염이 발생한 충남 청양 김치공장에선 확진자가 추가돼 모두 24명으로 늘었습니다.

    MBC뉴스 문은선입니다.

    (영상취재: 장우창 (대전))

    MBC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