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류제민

'암 투병' 중에도 코로나 투혼…힘이 되어 준 '네 아이'

'암 투병' 중에도 코로나 투혼…힘이 되어 준 '네 아이'
입력 2020-09-25 20:29 | 수정 2020-09-25 20:30
재생목록
    ◀ 앵커 ▶

    대구 경북 지역에 코로나 19상황이 심각 해졌을 당시, 암 투병을 하면서도 현장으로 달려간 한 간호사가 있습니다.

    부산에 사는 유 정록 간호사 인데요.

    네 아이의 아빠인 유 간호사는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헌신의 마음으로 지금 까지도 방역 현장을 지키고 있습니다.

    류제민 기자가 만나 봤습니다.

    ◀ 리포트 ▶

    사망자만 7명, 120여명이 코로나19에 집단 감염됐던 경북 청도 대남병원.

    지난 3월 5일 밤 8시, 부산에서 9살짜리 둘째 아이의 생일 잔치를 하고 있던 유정록 간호사는,

    대구경북의 코로나 확산세가 심각해 긴급하게 의료지원이 필요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당시 유 간호사는 위암 판정을 받고 육아휴직을 한 상태.

    하지만 자원봉사를 지원해 망설임 없이 경북 청도로 달려갔습니다.

    [유정록 간호사/부산역 선별진료소]
    "몸이 아파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에, 간호사 면허증이 없으면 못할 일인데… 저는 쉬고 있었고 병원에서 일하는 사람도 아니었고, 그냥 쉬고 있었기 때문에 (오히려) 기회가 (온 거고), '제가 해야하는 일이다' 이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유 간호사는 네 자녀를 둔 다둥이 아빠로, 아내와 자녀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었지만, 다행히 아빠의 결정을 지지해줬습니다.

    2주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들을 간호한 뒤, 유 간호사는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아이들은 '아빠가 코로나에 걸릴까봐 무서워 매일매일 기도했다', '자랑스러우면서도 걱정이 된다'며 그때의 심경을 글로 전하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부산역 선별진료소에서 해외 입국자 검사 절차를 도맡고 있는 유 간호사는, 위암 증세가 호전되지 않아 조만간 위 전체를 제거하는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유정록 간호사/부산역 선별진료소]
    "일단 수술하면 또 어느 정도의 시간은 잘 지낼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당장은 일 때문에 힘들거나 그런 건 아닌데, 이제... 이제 차츰 이 일도 내려놔야죠."

    올해 부산시 자랑스러운 시민상 수상자로 선정된 유 간호사는, 맡은 일을 한 것뿐이라 자격이 없다며 코로나19를 하루빨리 극복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정록 간호사/부산역 선별진료소]
    "(소상공인 분들처럼) 그렇게 열심히 일하시고 묵묵히 그 자리 지키시는 분들이 상을 받아야지, 저같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는데 상을 주는 건 조금... 사실 저는 말이 안 된다고 생각해요…"

    MBC뉴스 류제민입니다.

    (영상취재 이경수 (부산))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