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박진주

검사 건수 줄었는데 '세 자릿수'…수도권 중심 확산세

검사 건수 줄었는데 '세 자릿수'…수도권 중심 확산세
입력 2020-10-26 20:13 | 수정 2020-10-26 20:18
재생목록
    ◀ 앵커 ▶

    주말 동안 잠깐 두 자릿수로 내려갔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 백열아홉 명으로 다시 세 자릿수가 됐습니다.

    휴일 검사 건수가 줄었음에도 불구하고 다시 백 명대로 늘어난 건, 지인 모임이나 요양병원 등을 중심으로 집단 감염이 계속 확산되고 있기 때문인데요.

    여기에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으로 우려되는 핼러윈데이까지 앞두고 있어서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박진주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집안 제사에 참석했던 일가족과 친지 10명이 한꺼번에 코로나에 감염됐습니다.

    먼저 경기도 고양시에 사는 30대 여성이 지난 17일부터 경남 창원에서 열린 제사에 참석했다 어제 확진 판정을 받았는데 이후 이 여성의 가족 3명과 경남 창원에 사는 50대 여성 등 친인척 6명이 추가로 확진됐습니다.

    [곽진/중앙방역대책본부 환자관리팀장]
    "경기도 일가족 분들이 창원에 머무르신 시간이 총 사흘인데 이 사흘 동안에 지표 환자 분의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그 기간에 전파가 일어났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고…"

    그런데 제사에 참석하지 않았던 50대 여성의 딸도 감염됐습니다.

    이 딸은 창원의 한 종합병원 간호사로 근무하고 있어 2차 3차 감염으로 확산될까 봐 지역 보건 당국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해당 간호사는 지난 25일 인후통 등 첫 증상이 나타났고 병원 환자와 의료진 등 46명이 검사를 받아 이중 15명이 음성, 나머지는 결과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경기 남양주시 요양원 관련 확진자는 격리 중인 10명이 추가돼 59명이 됐고, 경기 여주의 중증장애인 요양시설 관련 확진자는 모두 30명으로 늘어났습니다.(어제+4)

    [경기도 여주시 관계자]
    "(확진자는) 못 걸으시는 분이세요. 역학조사 중이니까 아직 알 수는 없지만 외부에서 종사자분들로부터 (감염 요인이) 왔을 것으로 생각하고…."

    확진판정을 받은 우리은행 임원과 같은 최고경영자 과정에 다니는 국민은행 임원도 감염됐습니다.

    이처럼 추가 감염사례가 계속 늘어나면서 코로나 신규 확진자는 사흘 만에 다시 세 자릿수인 119명을 기록했습니다.

    [정은경/중앙방역대책본부장]
    "요양시설 등 감염에 취약한 시설에서의 집단감염이 계속 이어지는 위험요인이 있습니다. 가을철 들어서 각종 행사·모임·여행 등이 증가하면서 유행이 확산될 것으로 우려하는 상황입니다."

    방역당국은 이번 주말 핼러윈데이를 기점으로 코로나19가 대규모로 확산될 수 있다고 보고, 클럽과 같은 밀집 유흥 시설 이용을 자제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MBC 뉴스 박진주입니다.

    (영상취재: 권혁용 / 영상편집: 김민호)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