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임현주

[단독] '술접대 검사들' 사무실 압수수색…휴대전화 분석 착수

[단독] '술접대 검사들' 사무실 압수수색…휴대전화 분석 착수
입력 2020-10-28 20:06 | 수정 2020-10-28 21:25
재생목록
    ◀ 앵커 ▶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폭로한 '검사 술접대 의혹'과 관련해서, 검찰이 술자리 참석자로 지목된 현직 검사들의 사무실을 압수수색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김 전 회장은 '검사 비위' 의혹에 대한 두번째 검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임현주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검사 비위' 의혹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남부지검은 어제 현직 검사 2명의 사무실을 동시에 압수수색했습니다.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이 폭로한 지난해 7월 강남 룸살롱 술자리에 참석한 걸로 지목된 검사들입니다.

    검찰은 금융위에 파견 근무 중인 A 검사의 사무실과 B 검사가 일하는 수도권의 한 지방검찰청 등에서 컴퓨터 파일과 서류 등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이들의 휴대전화를 압수해 술접대 관련 증거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김 전 회장은 지난 21일 두 번째 입장문에서 "술접대를 받은 검사들이 4년 전 대우조선해양 수사팀에서 근무했던 동료들"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시 이 수사는 대검 중앙수사부 폐지 이후 만들어진 '검찰 부패범죄특별수사단'에서 맡았습니다.

    김 전 회장이 '술접대 주선자'라고 지목한 이주형 변호사도 같은 수사단에서 두 검사와 근무했습니다.

    이 변호사는 지난해 7월 청담동 술자리에서 “B 검사는 곧 미국으로 연수를 간다”며 소개했다고 김 전 회장이 주장했는데, B 검사는 실제로 그 다음 달 출국해 연수를 마치고 돌아와 지난 8월 인사에서 일선 지방검찰청에 배치됐습니다.

    MBC는 A 검사와 B 검사의 입장을 듣기 위해 통화를 시도하고 사무실을 찾아갔지만, 연락이 닿지 않았습니다.

    '검사 비위' 수사팀 구성 이후 김 전 회장을 오늘 두 번째로 조사한 검찰은 문제의 술접대 날짜를 압축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검찰은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대로 두 검사를 불러 직접 조사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임현주입니다.

    (영상 취재 : 김신영 / 영상 편집 : 박병근)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