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나세웅

日 크루즈서 또 70명 확진…각국 자국민 '구출 작전'

日 크루즈서 또 70명 확진…각국 자국민 '구출 작전'
입력 2020-02-17 06:10 | 수정 2020-02-17 07:34
재생목록
    ◀ 앵커 ▶

    일본 크루즈선에 격리돼 있던 미국인 탑승객 300여 명이 먼저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이 선박에서만 70명의 확진 환자가 발생하고, 지역 감염자도 6명 늘자 일본 정부는 이젠 감염 '확대'를 전제로 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인정했습니다.

    나세웅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마스크를 쓴 미국인 탑승객들이 하나 둘 짐을 챙겨 배에서 내립니다.

    지난 3일 다이아몬드 프린세스 호가 요코하마항에 정박한 이후 13일 만입니다.

    영상을 찍은 노부부는 격리된 채 코로나19 감염자가 늘어날 때마다 두려웠다며 하선을 반겼습니다.

    [셰릴 몰스키/크루즈 탑승객]
    "우리의 행복한 집으로 돌아가길 바랍니다. 그리고 모르겠어요, 일상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길 바랍니다."

    [폴 몰스키/크루즈 탑승객]
    "일상으로 돌아가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네요."

    미국인 탑승객 300여 명만 먼저 선내 격리에서 해제돼, 버스로 도쿄 하네다 공항까지 이동한 뒤 전세기 편으로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어제도 크루즈 선에선 70명의 추가 확진환자가 나오면서 지금까지 탑승자 약 3천700명 중 10% 가까운 355명이 감염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이처럼 피해가 커지는 가운데 캐나다·홍콩·이탈리아도 전세기를 보내 크루즈 선 탑승 자국민을 데려오기로 했습니다.

    크루즈 감염자 외에도 육지에서 6명의 추가 확진 환자가 발생하는 등 일본 내 총 감염자는 414명으로 늘었습니다.

    일본 내에선 경로를 알 수 없는 지역 감염이 속출하면서 "아직 유행 단계는 아니"라던 일본 후생노동성도 어제서야 "'감염 확대'를 전제로 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처음 인정했습니다.

    특히 도쿄에서 소형 유람선을 빌려 신년회를 한 개인택시 조합원과 가족, 유람선 종업원 등 1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됐는데, 감염된 택시기사 5명 중에는 증세가 없어서 택시 운전을 계속한 이들도 있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습니다.

    MBC뉴스 나세웅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