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박재형

[단독] 대구 아파트 첫 '코호트 격리'

[단독] 대구 아파트 첫 '코호트 격리'
입력 2020-03-07 06:04 | 수정 2020-03-07 10:28
재생목록
    ◀ 앵커 ▶

    병원과 사회복지시설에 이어 대구 도심의 아파트까지 코호트 격리에 들어가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 앵커 ▶

    이 아파트에서 확진 환자가 다수 나오면서 주민들의 출입은 물론이고 택배와 배달까지 통제되고 있습니다.

    박재형 기자가 단독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대구 달서구에 있는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문이 굳게 닫힌 채 출입이 금지됐습니다.

    [종합복지회관 관계자]
    "확진 환자가 있어서 지금 청사는 일단 외부인은 다 출입이 통제돼 있습니다."

    복지회관 안에는 시립 임대 아파트인 '한마음 아파트' 5층짜리 두 동이 있는데, 대구에서 근무하는 35세 이하 미혼 여성만 입주할 수 있습니다.

    100세대 148명이 정원인 이 아파트에 코로나 19 확진 환자들이 발생했습니다.

    [아파트 입주민]
    "앰뷸런스가 주차돼 있고 확진 환자로 보이는 그런 사람이 짐을 들고 타는 거를 봤어요. 제가 오늘 본 거는 5대에요."

    입주자들은 지난달 21일 방역 당국으로부터 확진 환자가 있다는 첫 문자 메시지를 받았습니다.

    사태가 점점 악화되는가 싶더니, 입주자들은 지난 4일 검체 채취와 역학 조사를 받은 뒤부터 외부로 나가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파트 입주민]
    "일단은 집에 있는 걸로 그렇게 먹고 있고요. 먹거리 준다고 방송을 했는데 언제 줄 수 있는지 자세히 모르는 상황이고요."

    급기야 입주자들은 어제 오후 '코호트 격리 조치'로 출입과 택배, 배달 등이 통제된다는 문자까지 받습니다.

    [아파트 입주민]
    "3월 4일에 역학 조사가 온다라는 문자 받은 이후에 나가지 못했어요. 아침에 (아파트) 방송을 했어요. 출근을 하지 말고 3월 15일까지 격리가 된다."

    이 아파트는 10명의 확진 환자가 집단으로 나온 대구 문성병원과 불과 200미터가량 떨어져 있습니다.

    2-30대 젊은 층이 사는 시립 임대아파트가 코호트 격리되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지만, 이 사실은 외부에 공개되지 않고 있습니다.

    MBC뉴스 박재형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