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여홍규

"7~8월까지 간다"…백신 시험 시작

"7~8월까지 간다"…백신 시험 시작
입력 2020-03-17 07:06 | 수정 2020-03-17 07:13
재생목록
    ◀ 앵커 ▶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대국민 행동지침을 발표하고 앞으로 15일간 10명 이상 모이는 곳에 가지 말고, 음식점에서 식사하는 걸 피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코로나19 사태가 미국에서 7월이나 8월쯤엔 끝날 수 있다는 전망도 내놨습니다.

    워싱턴 여홍규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 리포트 ▶

    트럼프 대통령이 발표한 대국민 행동지침의 핵심은 앞으로 최소 15일동안 다른 사람들과의 접촉을 피하라는 겁니다.

    10명 이상 단체로 모이는 곳에 가지 말고, 술집과 식당 등에서 먹고 마시는 걸 피하라고 권고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1단계 임상시험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코로나19 사태가 언제 끝나겠냐는 질문에 정말 훌륭하게 대처한다면 위기가 7월이나 8월에 지나갈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미국 대통령]
    "만약 우리가 정말 잘 대처한다면, 사람들이 7월이나 8월을 얘기하던데 그 시기가 맞을 수도 있습니다."

    미국 내에선 각 주별로 식당과 술집 등 대중 시설에 대한 영업 제한 조치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뉴욕주와 인근 뉴저지, 코네티컷주는 일정 규모 이상의 모임을 금지하고 식당 등 대중 시설의 영업을 제한하는 등 공동 대응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공동 대응 방안에 따르면 이들 3개주는 식당과 체육관 영화관, 카지노 등의 영업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식당의 경우 포장음식이나 배달 서비스는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뉴저지의 경우 주 전체에 대해 야간 통행금지를 권고했고,

    뉴욕주는 주내 모든 학교를 최소 2주간 폐쇄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코로나19와 관련해 미국 정부가 국가차원의 격리조리를 할 거라는 문자메시지가 나돌아 백악관이 직접 해명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백악관은 트윗을 통해 국가적 격리라는 해시태그가 붙은 문자메시지 소문은 가짜라면서, 국가 차원의 격리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워싱턴에서 MBC뉴스 여홍규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