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조명아

"'박사방' 신상공개 해야"…청원 역대 최다

"'박사방' 신상공개 해야"…청원 역대 최다
입력 2020-03-23 06:38 | 수정 2020-03-23 06:40
재생목록
    ◀ 앵커 ▶

    미성년자들을 포함한 여성 성착취 동영상을 유포한 '텔레그램 n번방'에 대한 분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들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청와대 청원이 2백만 명을 넘어섰는데, 역대 최대 규모입니다.

    조명아 기자의 보도입니다.

    ◀ 리포트 ▶

    한 인터넷 포털 사이트에 올라온 글입니다.

    "텔레그램 n번방에 170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잘못 보냈다"며 처벌 가능성이 있는지 물어보는 내용입니다.

    또 다른 인터넷 게시판에는 텔레그램 n번방 회원으로 추정되는 청소년이 경찰에 자수했더니 훈방처분을 받았다는 체험기가 올라와 있습니다.

    경찰이 텔레그램 운영진은 물론, 영상을 공유한 회원들도 모두 수사하겠다는 방침을 밝히자, 유료 회원들이 처벌을 피하기 위해 법률 자문 등을 공유하며 대응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텔레그램 'n번방' 전 운영자]
    "경찰에 검거되기 직전에 (휴대전화를) 강물에 빠뜨려라, 변호사를 선임해서 어떤 진술을 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등 법망을 빠져나가기 위해서 여러 수법과 정보들을 널리 공유하고 있는 겁니다."

    그러자 국민적 분노는 걷잡을 수 없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를 포함한 여성들을 잔혹하게 성 착취하는 영상으로 돈을 벌고, 이 영상을 거리낌 없이 공유했다는 사실에 유명인들도 엄벌을 청원하고 나섰고, 운영진의 신상을 공개하라는 청와대 청원은 역대 최대기록을 갈아치웠습니다.

    경찰은 이르면 오늘 내부 위원 3명과 외부 위원 4명으로 구성된 '신상정보 공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신상공개 여부와 그 범위를 결정할 예정입니다.

    MBC뉴스 조명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