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이해인

LG화학 인도공장 12명 사망…"공장 폐쇄 검토"

LG화학 인도공장 12명 사망…"공장 폐쇄 검토"
입력 2020-05-09 06:16 | 수정 2020-05-09 06:33
재생목록
    ◀ 앵커 ▶

    인도의 LG 화학 공장에서 발생한 가스 누출 사고로 인한 사망자가 12명으로 늘었습니다.

    인도 정부는 공장을 영구 폐쇄하는 방안까지 검토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이해인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인도 LG 화학 공장 가스 유출사고 이틀째, 한밤중 탱크에서 흰 연기가 또 다시 솟구칩니다.

    깜짝 놀란 주민들은 집 밖으로 나와 길거리에서 밤을 보냈는데, 다행히 추가 유출은 아니었습니다.

    [사트야 나라얀 프라드한/인도 국가재난관리국 국장]
    "2차 가스 유출이 있었다고 믿을 만한 근거는 어떤 것도 없습니다."

    입원 치료 중이던 환자 한 명이 추가로 숨지면서 사망자는 12명으로 늘었습니다.

    그래도 위독했던 20여 명이 안정적 상태이고, 한 때 1천 명에 달했던 입원 환자도 120여 명 수준으로 줄었습니다.

    반경 5km 이내 지역으로 주민 대피령이 확대된 가운데 모디 인도 총리는 화생방 대응 전문가팀을 현장에 파견하고, 현장 통제와 구조 작업을 지시했습니다.

    [모한 라오/인도 LG폴리머스 감독]
    "사고 당시엔 아무도 안에 접근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우리가 상황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현지 언론들은 지난 1984년 보팔 지역 살충제 공장의 가스 누출로 4천여 명이 사망한 사고 이후 최악의 산업재해가 발생했다며 사고 소식을 앞다퉈 보도하고 있습니다.

    지역 정부는 "공장 측이 봉쇄 이후 재가동을 준비하면서 필요한 절차를 제대로 지키지 않았다며 경영진이 비극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습니다.

    공장을 영구 폐쇄하는 방안까지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LG화학은 공장에서 추가로 가스가 유출될 가능성은 거의 없다며 현지 법인장을 중심으로 사고를 수습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이해인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