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2부 오늘의 주요뉴스

2부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20-06-08 06:25 | 수정 2020-06-08 06:26
재생목록
    ◀ 앵커 ▶

    중학교 1학년과 초등학교 5, 6학년 학생 135만 명이 오늘부터 등교를 시작하면서 네 차례에 걸친 초중고의 순차 등교가 모두 마무리됩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지역 감염이 계속 이어지면서 긴장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방역당국은 일단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유지하면서 선제적 방역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앵커 ▶

    '경영권 불법 승계'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립니다.

    이 부회장이 2년4개월 만에 다시 구속될 지 여부는 이르면 오늘 밤, 늦어도 내일 새벽쯤 가려질 전망입니다.

    ◀ 앵커 ▶

    경기 광주에서 50대 남성이 탄 차량이 아파트 단지 놀이터 두 곳을 향해 수차례 돌진해 어린이 2명 등 3명이 다쳤습니다.

    이 남성은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됐는데 묵비권을 행사하며 진술을 거부해 정확한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 앵커 ▶

    국회 원구성 마감 시한이 오늘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 원내대표들이 박병석 국회의장의 주재로 만찬 회동을 가졌지만, 법사위원장 자리를 둘러싼 이견을 결국 좁히지 못했습니다.

    박병석 의장이 직권으로 원 구성을 할 수도 있다는 입장을 밝힌 가운데, 양당은 오늘 각각 의원총회를 열고 최종 입장을 정리합니다.

    ◀ 앵커 ▶

    미국 공화당 소속 상원 의원이 서방의 코로나19 백신 개발을 중국이 방해하고 있으며 증거도 갖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중국은 코로나 관련 백서를 발간해 코로나19 은폐를 비롯한 서방의 중국 책임론을 전면 부인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