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뉴스 열어보기] 비행기표 안 팔리니…마일리지 판매 나선 항공사들 外

[뉴스 열어보기] 비행기표 안 팔리니…마일리지 판매 나선 항공사들 外
입력 2020-06-30 06:32 | 수정 2020-06-30 09:10
재생목록
    ◀ 앵커 ▶

    간밤에 새로 들어온 소식, 그리고 사람들의 관심을 끈 뉴스를 전해드리는 ‘뉴스 열어보기’ 시간입니다.

    ◀ 앵커 ▶

    신문부터 살펴봅니다.

    먼저, 한국경제입니다.

    ◀ 앵커 ▶

    요즘 비행기 마일리지를 얻기가 쉬워졌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항공편이 줄어들었지만 반대로 '마일리지'를 뿌리는 이벤트가 크게 늘어난 건데요.

    대한항공은 올해 들어 총 여덟 번의 마일리지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대한항공과 손잡은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결제할 때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건데요.

    카드회사가 항공사로부터 마일리지를 사오기 때문에, 소비자가 신용카드를 통해 마일리지를 적립하면 수익은 모두 항공사에 돌아갑니다.

    코로나19 사태가 계속되면서 힘들어진 항공사들이 마일리지 판매로 현금 유입 통로를 최대한 많이 만들려는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 앵커 ▶

    다음은 조선일보입니다.

    지난 주말,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인데도 제주도를 찾은 관광객이 10만 명에 달했다고 합니다.

    이달 제주도를 오가는 국내선 항공편은 지난해 6월보다 줄었고, 호텔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일부 객실을 비워둔 상태인데요.

    이런 상황을 감안하면 제주도는 사실상 관광객으로 꽉 찬 상태나 마찬가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사태로 '잃어버린 봄'을 지낸 소비 시장에 이른바 '보복 소비' 열풍이 불어닥친다는데요.

    '보복 소비'란 전염병·전쟁·테러 같은 외부 요인으로 억눌린 소비 욕구를 한꺼번에 분출하는 현상입니다.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이 막히자, 쇼핑객들이 '보복 소비'를 하면서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매출도 기지개를 펴고 있다고 합니다.

    ◀ 앵커 ▶

    다음은 경향신문입니다.

    의료연대와 '건강권 실현을 위한 행동하는 간호사회' 소속 간호사들이 청와대 앞에서 릴레이 1인 시위를 펼쳤습니다.

    간호사들이 청와대로 달려간 이유는, 공공의료와 간호인력 부족 문제를 시급히 해결해야 한다는 절박함 때문인데요.

    지난 3월 제주도가 확보했던 공공병원 병상은 단 370개였다고 합니다.

    제주도에서 대구만큼의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의료공백을 피할 수 없다는 게 이들의 주장인데요.

    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사태로 드러난 간호인력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교육시스템 개선도 필요하다며 정부가 나서서 간호사들이 충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호소했습니다.

    ◀ 앵커 ▶

    다음은 한국일보입니다.

    산업안전보건법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이죠.

    이 법은 지난해, 28년 만에 개정됐는데요.

    대법원 양형위원회가 법 개정 뒤, 산업재해가 발생할 경우 사업주의 처벌을 강화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합니다.

    개정된 산업안전보건법은 안전보건 조치를 하지 않아 노동자를 숨지게 한 사업주를 가중 처벌하는 내용이지만, 양형기준은 법 개정 전인 2016년에 만들어져 바뀐 법의 내용을 전혀 반영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양형위원회는 근로환경과 안전체계 구축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서 양형기준을 바꾸겠다고 밝혔습니다.

    ◀ 앵커 ▶

    끝으로 뉴스원입니다.

    7월부터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결합상품 가입회사를 바꾸면 기존 가입회사 서비스는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그동안은 A 이동통신사에 가입했다가 B 통신사로 번호를 옮길 경우, A 통신사에 서비스 해지 사실을 알려야 했는데요.

    이제는 B 이동통신사에서 휴대폰을 개통하는 순간, A 통신사의 서비스가 자동으로 끊어지는 겁니다.

    방송통신위원회가 '해지절차 간소화 제도'를 시행하기 때문인데요.

    방송통신위원회는 가입통신사를 바꿀 때 이러한 피해사례가 줄어들지 않고 있기 때문에, 해지절차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의 피해를 줄이고 사업자간 공정한 경쟁을 유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뉴스 열어보기'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