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신수아

이라크 한인 사망자 또 있다…"코로나 확진"

이라크 한인 사망자 또 있다…"코로나 확진"
입력 2020-07-01 06:08 | 수정 2020-07-01 06:09
재생목록
    ◀ 앵커 ▶

    우리 국민이 이라크 건설 현장에서 일하다 코로나19에 감염돼 숨진것으로 보인다는 보도, 전해드렸었는데요.

    이라크의 한 발전소에서 보름전쯤 또다른 한국 노동자가 사망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발열 같은 증상을 보인 지 열흘만에 숨졌는데, 이라크 당국은 코로나19 때문으로 결론내렸습니다.

    하지만 유족은 믿지 못하겠다며 재검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신수아 기자입니다.

    ◀ 리포트 ▶

    52살 장 모씨는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에서 남쪽으로 100Km 가량 떨어진 디와니와시에서 지난 2018년부터 근무했습니다.

    STX 마린서비스 협력업체 소속으로 한 전기발전소에서 정비를 담당했습니다.

    그런데 장 씨는, 지난달 7일 갑자기 발열과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을 보였습니다.

    숙소에 격리된 채 이라크 현지 의사를 불렀습니다.

    진단 결과는 '장티푸스'였습니다.

    그런데 처음 증상이 나타난지 열흘째 되는 날인 지난달 16일 오후 증세는 급격히 나빠졌습니다.

    장 씨는 갑자기 몸을 떠는 등 이상 증상을 보이더니 심폐소생술까지 실시했는데도, 돌연 사망했습니다.

    [STX 마린서비스 관계자]
    "간호사를 불러서 링거를 놓아 드리려고 갔는데 갑자기 그분이 저혈당쇼크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서 긴급하게 조치를 하던 중에 그분이 갑자기 사망했습니다."

    사망 닷새 뒤, 이라크 당국은 장 씨에 대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내렸습니다.

    그리고 시신은 보름이 지난 지금까지도 디와니아시의 한 안치소에 있습니다.

    하지만 유족과 STX 마린서비스 측은 장 씨의 사망 원인이 코로나19가 아닐 수 있다며 이라크 당국에 재검사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사망자 장 씨 부인]
    "양성 판정이 나오는 바람에 시신 이송이 불가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우리 쪽에서는 신뢰할 수 없다. 다시 PCR 검사, 우리나라 걸로 다시 하자. 재요청을 제가 드렸어요."

    유족들은 장 씨의 정확한 사망 원인을 찾고 서둘러 장례절차를 밟을 수 있도록 회사 측과 이라크 주재 한국대사관의 조치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수아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