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정슬기 아나운서

[스마트리빙] 가스레인지 점화 안 되면 '건전지' 확인하세요

[스마트리빙] 가스레인지 점화 안 되면 '건전지' 확인하세요
입력 2020-07-30 07:41 | 수정 2020-07-30 07:42
재생목록
    가스레인지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갑자기 불이 잘 켜지지 않을 수 있는데요.

    제조사 서비스 센터에 연락하기 전에 이렇게 한 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스레인지 불이 잘 켜지지 않으면 화구의 버너 캡과 버너 헤드를 살펴봐야 합니다.

    불꽃이 나오는 부분이 물에 젖거나 제 위치에 있지 않으면 점화가 잘 안 되는데요.

    주로 냄비를 옮기거나 청소를 하면서 버너 캡과 헤드가 기울어지면 점화에 문제가 생깁니다.

    정상적으로 조립돼 있는지 확인하고요.

    음식 찌꺼기가 많이 쌓여 있어도 문제가 생기니까, 버너 캡과 헤드를 분리해서 안 쓰는 칫솔이나 종이 행주로 구석구석 닦아줍니다.

    청소를 했는데도 불이 켜지지 않는다면, 건전지 방전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가스레인지에 건전지가 쓰인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많지만 가스뿐 아니라 건전지도 필요합니다.

    건전지 함은 가스레인지 뒤쪽이나 아래 또는 앞면에 있는데, 대부분의 일반 가스레인지는 뒤쪽이나 앞쪽에, 빌트인 가스레인지의 경우, 보통 아랫부분, 바닥에 있습니다.

    점화는 정상적으로 되는데, 불꽃이 파란색이 아닌 주황색으로 나올 때가 있죠.

    기기 고장을 의심할 수 있지만 불꽃 색깔은 가스레인지의 문제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반적으로 실내 습도가 높고 산소가 부족하면 불완전 연소가 일어나 주황색 불꽃이 나오니까요.

    화재 예방을 위해서 가스레인지를 끄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킨 후에 다시 불을 켜보시기 바랍니다.

    스마트리빙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