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안주희 아나운서

[스마트 리빙] 추석 선물 어디서 사야 저렴할까?

[스마트 리빙] 추석 선물 어디서 사야 저렴할까?
입력 2020-09-18 07:41 | 수정 2020-09-18 07:43
재생목록
    추석이 2주도 채 남지 않았죠.

    올해 코로나19로 치솟은 물가에 장보기가 겁나는 분들 많을 텐데요.

    추석 성수품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 정리해드립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운영하는 '우리농수산식품모음집'을 이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품질이 우수한 지역별 농산물과 수산물, 특산물 명절 선물 세트 등 2백여 개 품목을 소개하는 사이트인데요.

    농림축산식품부가 추천하는 식품이라서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각 지방자치단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도 대부분 추석을 앞두고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남도의 '남도장터'에서는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행사를 하고, 경남도의 'e-경남몰'은 오는 27일까지 전 품목에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동시에 과일과 육류 등을 최대 43%까지 저렴하게 판매하는데요.

    남해몰과 인제몰 등 다른 지자체 쇼핑몰도 추석 맞이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까 행사 기간에 명절 선물을 저렴하게 구입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에 가서 물건을 직접 보고 구매하려면 요즘 인기를 끌고 있는 '로컬푸드 매장'도 이용해볼 만 한데요.

    로컬푸드 매장은 지역 농민이 직접 농산물을 수확하고 포장, 진열해 판매하는 곳입니다.

    유통 비용이 적어 상추 등 엽채류 채소를 시중 가격보다 최대 54% 싸게 살 수 있는데요.

    로컬푸드 매장 위치 등 자세한 정보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운영하는 '바로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