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조명아

故 이건희 회장 오늘 영결식…이 시각 빈소

故 이건희 회장 오늘 영결식…이 시각 빈소
입력 2020-10-28 06:10 | 수정 2020-10-28 06:39
재생목록
    ◀ 앵커 ▶

    향년 78세를 일기로 별세한 고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영결식과 발인 절차가 오늘 있습니다.

    유족들의 뜻에 따라서 장례 절차가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인데 삼성서울병원에 취재 기자가 나가 있습니다.

    조명아 기자, 오늘 7시 반쯤에 영결식이 있을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지금 빈소 분위기 어떻습니까?

    ◀ 기자 ▶

    네, 이른 시각이긴 하지만 영결식에 참여하려는 유가족과 직원들이 이곳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으로 하나둘 모이고 있는 모습입니다.

    삼성 측은 가족장으로 간소하게 치르고자 하는 고인과 유가족의 뜻에 따라 장례 일정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데요,

    다만 관계자들의 말을 종합해볼 때 조금 뒤인 오전 7시 반쯤, 비공개 영결식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영결식에는 홍라희 전 리움미술관장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이서현 삼성복지재단 이사장 등 유가족과 주요 삼성임직원들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회장의 운구 행렬은 고인의 발자취가 담긴 장소를 들른 뒤 장지로 이동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가장 유력한 후보지로는 리움미술관과 삼성전자 본사인 수원 사업장, 경기도 화성 사업장으로 알려졌습니다.

    장지는 수원 가족 선영이나 에버랜드 인근 용인 선영 가운데 한 곳으로 전해집니다.

    발인 전날인 어제도 밤 늦게까지 조문이 이어졌습니다.

    구광모 LG회장과 구자열 LS회장, 박용성 전 두산 회장 등이 방문했고 이홍구·정운찬 전 국무총리, 그리고 '삼성 저격수'로 불린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등도 빈소를 찾았습니다.

    이병철 선대회장을 기리며 만든 호암상 수상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 씨와 피아니스트 백건우 씨, 배우 윤여정 씨와 야구선수 박찬호 씨 등도 찾아와 고인을 추모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서울병원에서 MBC뉴스 조명아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