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민재/삼성증권

'애플 전기차' 생산 기대감에 기아차 오늘도 강세

'애플 전기차' 생산 기대감에 기아차 오늘도 강세
입력 2021-01-20 12:20 | 수정 2021-01-20 12:23
재생목록
    삼성증권입니다.

    슈퍼 비둘기로 평가받는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장관 지명자의 적극적인 경기 부양 발언에 국내 증시도 상승 출발했습니다.

    오전장에 코스피는 하락 전환하기도했지만 공매도 금지 연장에 대한 기대감에 개인이 1조 원 넘게 물량을 담으면서 다시 우상향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3.09포인트 오른 3095.75포인트로, 코스닥은 17.41포인트 상승한 975.16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거래소 시장에서는 어제 1조 원 넘게 매물을 내놨던 개인이 오늘은 다시 1조 원 넘게 매수하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 증시는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 지명자의 경기 부양 의지가 확인됨에 힘입어 상승세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오르는 종목이 우세한 가운데 애플의 전기차 생산을 맡을 수 있다는 기대감에 기아차가 오늘도 강세를 보이면서 시총 10위까지 올라선 모습이고 LG전자는 5% 넘는 상승세로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거래소 시장에서는 의료 정비 업종이 가장 큰 상승 탄력을 나타내고 있고 보험 업종은 가장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오르고 있고 일본 증시는 내리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