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재경

與 "성비위 척결 TF"…野 "국정조사·청문회"

與 "성비위 척결 TF"…野 "국정조사·청문회"
입력 2021-06-07 12:04 | 수정 2021-06-07 12:04
재생목록
    ◀ 앵커 ▶

    공군 중사 성폭력 사망 사건과 관련해 정치권도 관계자 처벌과 제도 개선 등을 강조하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군 내 성비위 척결을 위한 특별위원회를 구성했고, 야당은 국정조사와 청문회를 요구했습니다.

    김재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더불어민주당은 군 내 성비위를 뿌리뽑겠다며 강한 의지를 밝혔습니다.

    오늘 오전 최고위에서 군내 성비위 척결을 위한 특위 구성을 의결했고, TF 단장으로 민홍철 국방위원장을 선임했습니다.

    [송영길/더불어민주당 대표]
    "이 부사관 사건의 가해자, 은폐 가담자, 지휘 책임자 등 관련자 전원에 대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엄중한 책임을 묻겠습니다."

    책임자 처벌과 함께 성범죄에 제 역할을 못하는 군 사법제도나 폐쇄적 군대 문화 등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군의 구조적 병폐도 완전히 도려내겠다며, 가해자 뿐만 아니라 2차 가해 가담자에 대해서도 군인연금 지급 제한을 확대하는 걸 적극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국회 차원의 국정조사와 국방위와 여가위, 법사위가 참여하는 합동 청문회를 제안했습니다.

    사과와 조문으로 분노하는 여론을 잠재우는데 그쳐선 안된다며, 만연해 있는 낡은 병영 악습을 점검하고 진상을 밝히자는 겁니다.

    [전주혜/국민의힘 원내대변인]
    "폐쇄적이고 낡은 병영문화의 악습에 더 이상 희생당하는 사람이 없도록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함께 나서야 합니다."

    정의당 역시 진실 규명과 제도보완을 위한 국회 청문회를 촉구했고, 공군 중사 성폭력 사건에 대한 특별검사제 도입을 추진하자고 주장했습니다.

    특검과 관련해 민주당은 사건에 대한 전면적인 재조사를 먼저 한 뒤 판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김재경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