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민재/삼성증권

코스피 상승세…SM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소식에 카카오 신고가

코스피 상승세…SM엔터테인먼트 지분 인수 소식에 카카오 신고가
입력 2021-06-18 12:16 | 수정 2021-06-18 12:19
재생목록
    삼성증권입니다.

    미국 연준의 조기 긴축 시사에도 코스피는 크게 흔들리지 않고 오늘 다시 빨간불 켠 채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소폭의 오름세를 나타내면서 개인 매수로 거래되고 있고 코스닥 지수는 코스피보다 더 큰 상승률로 이틀째 이어지고 있는 외인과 기관 매수에 힘입어 1% 넘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3.52포인트 상승한 3268.48포인트로, 코스닥은 10.12포인트 오른 013.84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유가증권 시장에서는 어제도 1조 원 넘게 홀로 매수에 나섰던 개인이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밤 뉴욕증시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회의 결과를 소화해낸 가운데 경제 지표 부진 등의 영향으로 혼조 마감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을 살펴보면 오르는 종목이 더 많은 가운데 카카오가 SM엔터테인먼트 지분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고 북한과 미국이 관계 개선에 나서는 듯한 모습이 감지되면서 남북 경협주들이 오르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코스피 시장에서 서비스 업종들이 가장 큰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고 은행업종은 가장 크게 내리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