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여홍규

재확산 직면한 미국…"무슨 일 일어날지 걱정"

재확산 직면한 미국…"무슨 일 일어날지 걱정"
입력 2021-07-19 12:13 | 수정 2021-07-19 12:14
재생목록
    ◀ 앵커 ▶

    미국은 최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면서 제2의 대유행 가능성에 대한 경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특히 보건당국은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의 감염이 급증하는 것을 두고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 지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여홍규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지난 금요일 미국의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가 7만9천 여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최근 일주일간 하루 평균 확진자 숫자보다 무려 3배 가까이 껑충 뛴 겁니다.

    미국 보건당국은 특히 백신을 맞지 않은 사람들의 감염이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앞으로 무슨 일이 벌어질지 걱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비베크 머시/ 미국 공중보건서비스단장]
    "특히 백신 미접종자들의 감염 사례가 늘고 있어 앞으로 어떤 일이 벌어질지 걱정됩니다."

    최근 미국에선 델타 변이가 빠르게 확산되고 백신 접종률이 정체 상태에 놓이면서 지난 1월 겨울철 대확산 이후 처음으로 50개 주 전체에서 확진자가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캐서린 오닐/ 루이지애나주 의사]
    "백신을 맞고 대유행을 종식시키거나 아니면 죽음을 받아들이는 것, 둘 중 하나입니다."

    델타 변이가 확산하면서 백신 접종자들도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고하는 지역이 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LA카운티가 미국 지방정부 가운데 처음으로 마스크 착용을 다시 의무화하겠다고 밝힌 데 이어, 실리콘밸리가 있는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일대 카운티들도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공공 실내 장소에선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권고했습니다.

    [아시시 자/미국 브라운대 공중보건대학원 학장]
    "지역사회마다 감염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만큼 실내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곳은 더 많아질 것입니다."

    더구나 여름 휴가철을 맞아 여행객이 늘면서 보건당국이 긴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금요일 미국에서 항공편을 이용한 여행객은 약 220만명으로 코로나 사태 이후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워싱턴에서 MBC뉴스 여홍규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