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양소연

공수처, 압수물 분석‥국민의힘 "불법 압수수색" 고발

공수처, 압수물 분석‥국민의힘 "불법 압수수색" 고발
입력 2021-09-11 11:52 | 수정 2021-09-11 11:53
재생목록
    ◀ 앵커 ▶

    검찰의 '고발 사주 의혹'과 관련해 본격 수사에 착수한 고위공직자 범죄수사처가 어제 확보한 손준성 검사와 김웅 의원의 압수물을 분석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은 "불법 압수수색" 이라며 김진욱 공수처장 등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양소연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는 어제 '고발 사주' 의혹의 핵심 인물인 손준성 검사와 국민의힘 김웅 의원의 집과 사무실 등을 전격 압수수색했습니다.

    그러나 5곳의 압수수색 대상지 가운데 김웅 의원의 의원회관 사무실은 밤 9시쯤 영장 집행이 중단됐습니다.

    압수 절차의 불법성을 주장하며 제지에 나선 국민의힘 측과의 대치에 막혔던 겁니다.

    김 의원은 어제 공수처 관계자들이 자신에게 직접 영장을 제시하지 않고 국회 사무실을 압수수색했고, 본인과 보좌진의 컴퓨터에 이번 사건과 무관한 내용을 검색했다며, "불법 압수수색"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국민의힘은 김진욱 공수처장과 수사 관계자 7명을 직권남용 등 혐의로 오늘 오전 검찰에 고발했습니다.

    그러나 공수처는 이르면 내일 김 의원의 사무실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 재집행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와 별개로 수사 관계자 일부는 주말인 오늘도 출근해 어제 확보한 휴대전화와 컴퓨터 등 압수물 분석에 들어갔습니다.

    이틀 전 이 사건 제보자 조성은 씨를 조사하고 증거 자료 등을 제출받은 공수처는 손준성 검사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피의자로 입건하는 동시에 압수수색에 나서 고발장 접수 나흘 만에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향후 수사 과정에서 윤 전 총장이 연루된 정황이 포착되면, 추가적인 강제수사가 이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MBC뉴스 양소연입니다.

    MBC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