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김민재/삼성증권

6거래일 만에 매수세를 나타내며 코스피 상승 전환

6거래일 만에 매수세를 나타내며 코스피 상승 전환
입력 2021-09-27 12:16 | 수정 2021-09-27 12:19
재생목록
    삼성증권입니다.

    월요일장 유가 시장에서 6거래일 만에 매수세를 나타내면서 코스피가 상승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외국인은 8거래일째 사자세를 기록하면서 바이 코리아를 외치고 있고 코스닥 시장도 오름세로 소폭이지만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7.16포인트 오른 3142.4포인트로 코스닥은 1.92포인트 상승한 1038.95포인트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6거래일 만에 사자로 돌아온 기관이 외국인과 함께 물량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뉴욕 증시는 중국 헝다사태와 연방 정부의 부채 한도 협상 난항 및 긴축 긴장감에 혼조세로 거래를 마감지었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카카오가 저점 매수의 기회라는 증권가 분석에 힘입어 상승하고 있고 지난주 김여정 북한 노동당 부부장이 남북 정상회담 가능성을 언급하면서 남북 경협주들이 오늘도 오르고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거래소 시장에서 통신업이 강세를 기록 중인 반면 의료정밀 업종은 크게 내리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중국 증시는 하락하고 있고 일본 증시는 상승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