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이학수

李 "새로운 1일차"‥尹 "선대위 추가 인선"

李 "새로운 1일차"‥尹 "선대위 추가 인선"
입력 2021-11-22 12:06 | 수정 2021-11-22 12:08
재생목록
    ◀ 앵커 ▶

    선대위 전면 쇄신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민주당의 새로운 1일차"를 선언하면서 반성과 민생, 유능을 쇄신 기조로 제시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김종인,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등 선대위 지도부 인선을 마친 가운데, 추가 인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학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당 소속 의원들로부터 선대위 쇄신 전권을 넘겨받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오늘은 새로운 민주당 1일차"라고 말했습니다.

    선대위 회의 방식도 대폭 바꿔, 2030 청년들과의 간담회 형식으로 개최했고 기존 선대위원장들은 불참했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청년들을) 역사상 가장 취약한 계층을 만들어버린 점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사과드리고.. 따끔한 회초리를 맞을 준비가 돼 있습니다."

    이 후보는 "선대위 쇄신 문제는 의원들만의 책임이 아니고, 저도 깊이 성찰한다"며 "반성하는 민주당, 민생-실용개혁을 주도하는 유능한 민주당으로 나아가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부동산 문제에 대해 "청년과 무주택 서민의 고통 가중에 대해 사과한다"며 "내로남불 식의 남 탓이나 전 세계적 현상 등 외부 조건에 책임을 전가하려 한 점도 반성한다"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김종인,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과 김한길 전 새정치민주연합 대표 등 이른바 '3김'을 선대위에 영입했다고 밝힌 가운데, 추가 인선에 착수했습니다.

    선대위 지도부는 통합형으로 꾸렸지만 실무조직은 민첩한 운영을 우선하겠다는 뜻도 내비쳤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 후보(어제)]
    "중앙 선대 조직 자체가 지나치게 매머드급이 되가지고는 일을 할 수가 없기 때문에‥"

    다만 윤 후보가 총괄선대위원장으로 지목한 김종인 전 비대위원장이 이른바 '3김' 선대위에 여전히 비판적인 것으로 알려져, 막판 진통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학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