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12MBC 뉴스
기자이미지 엄지인

2년 만의 '국민과의 대화'‥"위중증 늘어 염려"

2년 만의 '국민과의 대화'‥"위중증 늘어 염려"
입력 2021-11-22 12:10 | 수정 2021-11-22 12:10
재생목록
    ◀ 앵커 ▶

    문재인 대통령이 2년만에 '국민과의 대화'를 통해 일반 국민들의 질문에 직접 답변했습니다.

    "코로나 위중증 환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데 대해 염려가 된다"며 병상 확보와 추가 접종에 주력하겠다고 밝혔고, 손실 보상 범위도 더 늘리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엄지인 기자입니다.

    ◀ 리포트 ▶

    단계적 일상회복 이후 "확진자 수 1만 명까지도 대비했다"고 밝힌 문 대통령은, 다만 "위중증 환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데 대해선 염려가 된다"며 병상 확보와 백신 추가 접종에 주력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병실과 의료인력이 확보돼야 되고, 그 부분을 해결한다면 일상회복은 계획대로 계속해 나갈 것입니다."

    "돌파감염 대응책을 제대로 마련 못해 죄송하다"면서 3차 접종과 함께, 미국이 시행중인 5세에서 11세까지의 접종 경과가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접종 연령을 낮추겠다"고 말했습니다.

    먹는 치료제 40만 명분도 확보해 늦어도 내년 2월엔 들어온다고 공개했습니다.

    '코로나 손실보상이 부족하다'는 지적에 대해선 지원 금액을 늘리고, 관광·문화예술 분야로 범위도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초과세수들을 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 용도로 더 많이 활용을 해서, 그 분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도록‥"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질문에는 "내각의 판단을 신뢰한다"며 '취약계층' 선별 지원에 힘을 실었습니다.

    문 대통령은 코로나 상황을 "아직은 조금 조마조마한 부분이 있다"고 진단하면서, "단계적 일상회복을 잘 진행해 완전한 회복을 이루겠다"고 강조했습니다.

    MBC뉴스 엄지인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