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5MBC뉴스
기자이미지 배주환

수도권 8명·비수도권 10명‥영업시간 완화

수도권 8명·비수도권 10명‥영업시간 완화
입력 2021-10-15 17:00 | 수정 2021-10-15 17:01
재생목록
    ◀ 앵커 ▶

    오늘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1천684명으로, 일주일째 2천 명 이하 규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 완료율은 62.5%까지 올랐는데, 방역 당국은 다음 주 중에 70%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다음 주부터 적용될 거리두기 조정 방안도 발표됐습니다.

    수도권에서는 사적모임 인원이 8명까지 가능한데, 완화된 내용은 식당·카페 뿐 아니라 모든 다중이용시설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배주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거리두기 4단계를 적용 중인 수도권은 다음 주 월요일부터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모임이 가능합니다.

    저녁 6시 전후로 나눴던 인원기준 차등도 없어집니다.

    거리두기 3단계 적용 중인 비수도권은 접종 완료자 2명을 더해 최대 10명까지 모임을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이번에 완화된 인원기준은 식당과 카페뿐만 아니라 모든 다중이용시설에 적용할 예정입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접종 완료자 중심으로 수칙을 완화해 일상회복에 더 다가가고자 한다"며 완화 이유를 밝혔습니다.

    다중이용시설 중에 위험도가 낮은 곳들의 영업시간 제한도 조금 더 풀리는데, 독서실과 스터디 카페의 경우 수도권에서도 다음 달에 대입 수능이 있는 점을 고려해 밤 12시까지 영업이 가능해집니다.

    이와 함께 무관중으로 진행했던 프로야구 같은 실외 스포츠경기도 관중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에 따라 다음 주부터 실외 경기장에는 백신 접종 완료자에 한해 관중이 전체 수용인원의 30%까지 입장할 수 있습니다.

    이번 거리두기 방안은 다음 주부터 2주 동안 적용될 예정이며, 김 총리는 "11월부터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할 수 있도록, 이번이 마지막 거리두기 조정이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배주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