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930MBC뉴스
기자이미지 이학수

李-尹, 청년 표심 공략‥오늘 대선 D-100

李-尹, 청년 표심 공략‥오늘 대선 D-100
입력 2021-11-29 09:36 | 수정 2021-11-29 09:42
재생목록
    ◀ 앵커 ▶

    차기 대통령 선거가 이제 100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국민의힘 윤석열 두 후보는 일제히 '청년 표심'을 공략하고 있는데요.

    이 후보는 "청년이 기회를 갖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했고, 윤 후보는 "청년을 국정에 참여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학수 기자입니다.

    ◀ 리포트 ▶

    광주에서 '대전환 선대위' 출범식을 연 이재명 후보는 "청년에게 기회와 희망을 주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거듭 밝혔습니다.

    광주여고에 다니는 만 18세 고교생을 포함해, 광주 선대위원장 10명 중 9명을 30대 이하로 발탁하며 청년 표심에 다가갔습니다.

    [이재명/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해서 우리 청년들이 기회를 누리는,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그런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이 후보는 윤석열 후보를 겨냥해 "학살 주범을 찬양한 사람이 나라를 맡아선 안 된다"고 비판하는 한편, "5.18 같은 국가폭력·반인륜 범죄에 대해서는 시효를 없애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도 선대위 안에 있는 '청년위원회' 위원장을 자신이 직접 맡겠다며 2030 세대를 파고들었습니다.

    [윤석열/국민의힘 대선후보]
    "청년을 위한 좋은 정책을 만들겠다가 아니고, 국가를 청년과 함께 국정을 운영하겠다는 것입니다."

    청년 문제는 정책보다 참여가 중요하다는 건데, 특히 집권하면 대통령실을 비롯한 정부 부처에 '청년 보좌역'을 배치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

    윤 후보는 또 종부세 문제에 대해서도 "세입자에 대한 부담 전가가 본격화되고 있다"며 정부 정책을 거듭 비판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양당 정치의 최대 피해자는 청년"이라며 "청년들의 열망으로 새로운 정치교체를 이루겠다"고 밝혔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는 차기 정부 시작과 함께 개헌을 논의해 5.18 정신을 헌법 전문에 넣자고 제안했습니다.

    MBC뉴스 이학수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